전방십자인대 수술 후 무릎 갈림 증상 원인은?
전방십자인대 수술을 받은지 6개월이 지난 환자입니다. 하지만 아작도 무릎을 안쪽으로 구부리면 무릎이 갈리는 듯한 느낌이 드는데 수술이 잘못된 것은 아닐까요?
전방십자인대 수술을 받은지 6개월이 지난 환자입니다. 하지만 아작도 무릎을 안쪽으로 구부리면 무릎이 갈리는 듯한 느낌이 드는데 수술이 잘못된 것은 아닐까요?
전방십자인대 수술 후 6개월이 지났는데도 무릎에 불편감을 느끼셔서 걱정이 크실 것 같습니다.
수술 후 무릎이 갈리는 듯한 느낌은 여러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재건된 인대가 완전히 회복되는 데는 보통 9-12개월이 소요되며, 그 과정에서 관절 내 불안정성이 남아있을 수 있습니다.
또한 수술 후 대퇴사두근(허벅지 앞쪽 근육)과 햄스트링(허벅지 뒤쪽 근육)의 균형이 아직 완전히 회복되지 않았을 수 있어 특정 동작에서 불편감이 느껴질 수 있습니다.
무릎 주변 연골이나 반월상 연골의 상태에 따라서도 관절을 움직일 때 이러한 감각이 발생할 수 있으며, 이는 수술의 실패라기보다는 회복 과정의 일부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다만, 지속적인 불편감이 있으시다면 수술을 진행했던 병원을 방문하여 현재 상태를 확인받고, 필요하다면 재활 프로그램을 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의사의 진찰을 통해 현재 회복 상태를 정확히 평가받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전방십자인대 수술후 퇴원전 검사는 무엇을 하나요?
무릎 전방십자인대 파열 및 연골판을 다쳐서 3주후 수술예약을 해두었는데, 그때까지 다친다리를 디디거나 최대한 움직이지않는게 좋나요? 아니면 조금씩 움직이는게 좋을까요
전방십자인대완전파열 재건수술 후 6개월정도 지났습니다 가볍게 런닝을 했는데 무릎이 뻐근한느낌이 2일정도 지속되는게 크게 통증은없습니다 괜찮은걸까요? 런닝 또 해도 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