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치핵 2기로 인한 심한 통증, 어떻게 해야 할까요?
내치핵 2기 너무 아파요
내치핵 2기 너무 아파요
치핵이 2기라면 아직 비교적 초기 단계이지만, 불편함과 통증을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치핵의 증상을 완화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방법을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 1. 온수 좌욕: 하루에 몇 번, 특히 대변 후에 체온보다 약간 높은 38~40도 정도의 온도에서 5~10분 정도 짧게 항문을 대야에 담가주시면 돼요. 이는 치핵 주변의 혈류를 개선하고 통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2. 섬유질이 풍부한 식단: 변비를 예방하고 대변을 부드럽게 하기 위해 섬유질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세요. 과일, 채소, 통곡물 등을 충분히 섭취하고, 수분 섭취도 늘리세요. 3. 통증 완화제: 비스테로이드성 항염증제(NSAIDs) 같은 일반적인 통증 완화제를 복용하여 통증과 염증을 줄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약물 복용 전에 의사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4. 치핵 연고나 좌약: 약국에서 구할 수 있는 치핵 연고나 좌약을 사용하여 증상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제품은 통증, 가려움증, 염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5. 규칙적인 운동: 규칙적인 운동은 소화를 돕고 변비를 예방하는 데 유익합니다. 6. 체중 관리: 과체중이라면 체중 감량을 통해 치핵 증상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7. 변을 볼 때 무리하지 않기: 화장실에서 오랜 시간 앉아 있거나 무리하게 힘을 주지 마세요. 치핵 증상이 심하거나 위의 방법으로도 개선이 되지 않는다면 전문의와 상담하여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수술적 치료가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통증이 극심하고 호전되지 않는 경우에는 수술을 진행한 병원에 재내원하셔서 진료를 받아보시거나 응급실 내원을 고려할 수 있어요.
꼭 확인해주세요.
내치핵 진단을 받았는데, 의사 선생님께서는 따로 좌욕을 하라고 말씀은 안해주셨는데요. 인터넷을 찾아보니 좌욕이 도움 된다고 나와있던데, 어떤 사람은 여자의 경우 질염에 걸릴 수 있다고 해서요. 통증이 있을 때만 하면 될까요? 빠르게 증상 호전을 원하는데 질염에 추가로 감염될까 걱정됩니다.
충치가 생긴곳이 갑자기 이게 치통인지 잇봄이 아픈지 모를만큼 너무 아파요 만져도 아프고 뭐 씹지도못하겠고 가만히 있어도 아파요 탁센 3개 먹었는데 효과없도 타이레놀도 효과없어요 진짜 너무 아픈데 어떡해야하죠
헤르페스2형 신경통이 너무 심한데요.. 통증의학과를 가야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