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극성장애2형, ADHD, 우울증 증상 유사성으로 오진 가능성?
양극성장애2형 vs adhd vs 우울증은 증상이 비슷할 경우 오진이 될수도 있나요?
양극성장애2형 vs adhd vs 우울증은 증상이 비슷할 경우 오진이 될수도 있나요?
네, 양극성장애 2형, ADHD, 우울증은 증상이 겹치는 부분이 있어 오진의 가능성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양극성장애 2형에서 나타나는 경조증 에피소드는 ADHD의 과잉행동 및 충동성과 유사한 양상을 보일 수 있으며, 우울증 에피소드는 우울증과 비슷하게 나타날 수 있어요. ADHD의 특성 상 조증이 발현될 때의 상태와 유사한 경우가 있어 혼동될 수 있으며, 우울증만 있었다가 조울증이 나타나는 경우도 충분히 있을 수 있습니다. 정확한 진단을 위해서는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와의 면밀한 상담과 평가가 필요하며, 각 질환의 특성과 증상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진단을 내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설문지, 증상에 대한 문진, 뇌파검사, MRI 검사 등을 통해 진단을 받을 수 있으며, 의사와 상담을 통해 약의 복용 여부 등을 포함한 종합적인 판단을 받으실 수 있어요.
꼭 확인해주세요.
30개월 남자 아이입니다. 요즘들어 떼도 많이쓰고 자기주장이 강해졌습니다. 최근들어 어떤일에 집중하면 부모인 저희가 불러도 대답을 잘안한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예를 들면 자기가 물장난을 칠때 이름을 부르면 대답을 안하다가 참다참다 엄마 갈거야 하면 아니야! 하면서 소리치면서 악을 씁니다. 그런데 유치원 선생님도 최근에 아이를 불러도 아이가 응답을 잘하지않는다는 이야기를 합니다. 혹시나 이게 자폐증상의 일종은 아닐까싶어 걱정이됩니다.
Simon Baron-Cohen 자폐증 검사에서 27점이 나왔습니다. 이 증상은 치료를 받아야 할 정도인가요? 테스트 결과: 검사 결과 당신의 자폐증 지수(AQ)는 27점 입니다. 이 점수는 다소 평균에서 벗어난 결과이며 경우에 따라 당신은 사회생활에서 어려움을 겪을 수도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다음 결과 해석을 참고하세요. Simon Baron-Cohen 및 그의 동료들이 수행한 연구에 따르면 자폐증 진단을 받은 성인의 80%는 본 테스트에서 32점 이상을 기록했습니다. 반면, 정상적인 성인은 오직 2%만이 32점 보다 높은 점수를 얻었습니다. 계속된 연구2에 의하면 26점을 기준으로 본 테스트 결과는 자폐증의 일종인 Asperger Syndrome을 겪을 가능성이 있는 사람과 정상인을 임상적으로 구별하는데에 사용될 수도 있습니다.
임신중에 간접흡연 맡으면 애기태어날때 자폐아로 낳나요? 애기는 볼때마다 아무문제 없이 건강하다고는 하는데 혹시몰라서요..기형아 하나없이 건강하게 잘자라고 잇더라구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