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용실 방문 후 머리카락이 더 빠질 수 있나요?
어제 미용실을 다녀와 머리를 깍았는데 오늘 저녁에 갑자기 빠진 굵기랑 길이가 다양한 머리카락이 많이 발견 되는거 같습니다. 원래 미용실을 다녀온 다음날은 머리카락이 자주 빠지는건게요?...
어제 미용실을 다녀와 머리를 깍았는데 오늘 저녁에 갑자기 빠진 굵기랑 길이가 다양한 머리카락이 많이 발견 되는거 같습니다. 원래 미용실을 다녀온 다음날은 머리카락이 자주 빠지는건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탈모]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미용실 방문 후 머리카락이 더 많이 빠지는 것처럼 느껴지실 수 있어 걱정이 되실 것 같습니다.
미용실에서 머리를 자르고 난 후 일시적으로 머리카락이 더 많이 빠지는 것처럼 보일 수 있습니다. 이는 미용실에서의 샴푸, 두피 마사지, 헤어 스타일링 과정에서 두피가 자극을 받아 느슨해진 모발이 빠지기 때문입니다. 또한 머리를 자르면서 이미 빠질 준비가 되어 있던 모발들이 한꺼번에 빠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특히 자른 머리카락의 길이와 굵기가 다양하게 보이는 것은 미용실에서 자른 머리카락의 일부가 옷이나 몸에 남아있다가 나중에 발견되는 경우도 있기 때문입니다.
일반적으로 이런 현상은 일시적이며 2-3일 내에 정상으로 돌아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만약 2주 이상 하루에 100가닥 이상의 머리카락이 지속적으로 빠진다면, 다른 원인이 있을 수 있으니 피부과 전문의와 상담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집안에 탈모인이 한명도 없는데 저 탈모일까요? 엄마아빠 머리가 더 얇으시고 엄마는 미용실가면 미용사가 신생아 머리카락이다 이런말도 많이 들으시고 저도 미용실에서 머리짜르면 가는곳마다 물어보는데 머리는 가늘어도 탈모는 아니다란 말만10번은 들었습니다 근대 오늘 정수리를 찍어보니 뭔가 너무 휑해보여서요 ㅠ

이제곧 8개월이 되는 아긴데 어릴대부터도 머리숱이많았어요 지금 머리가 길어서 앞머리가 눈가에 있는데 머리카락이 눈을 찌르게되면 시력이 떨어질수있나요? 워낙 낯가림이있는아기라 미용실갈 엄두가 안나 삔만 꽂아주고 있는데 놀다보면 삔도 자주빠지고 앞머리가 눈을 찌르는거같아 시력에 이상을 끼칠지 궁금합니다

오늘 미용실에 다녀왔는데 가르마가 제 기준 왼쪽 오른쪽 나뉘어져 있는데 왼쪽 부분이 머리카락이 잘 자라지 않는다고 하였습니다. 사실 앞머리 모발이 새로 나는친구들이 초기에 얇다고 느껴져서 그렇게 생각했는데 제가 머리카락을 손으로 좀 앞머리를 많이 건드리다 보니 생길수도 있다고 해서 머리카락이 빠지거나 그러진 않는데 조금 얇아졌거나 머리카락이 잘 자라지 않아서 탈모로 걱정되는데 습관을 개선해서 경과를 지켜보고 병원에 가봐야 할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