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 9주차에 뜨거운물로 외음부 세정이 태아에 영향이 있나요?
임신 9주차인데 뜨거운물로 외음부를 씻었는데 태아에 지장이 있을까
임신 9주차인데 뜨거운물로 외음부를 씻었는데 태아에 지장이 있을까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임신 9주차에 뜨거운 물로 외음부를 세정하셨다고 하여 걱정이 되실 것 같습니다.
일반적으로 외음부에 뜨거운 물로 세정하는 것은 태아에게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태아는 자궁 내에서 양수로 둘러싸여 있고, 자궁경부와 질벽 등 여러 보호 장벽이 있어 외부 온도 변화로부터 보호받고 있습니다.
다만, 임신 중에는 외음부 세정 시 너무 뜨거운 물은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너무 뜨거운 물은 피부에 자극을 줄 수 있고, 임신 중에는 피부가 더 민감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미지근한 물로 부드럽게 세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한 번의 뜨거운 물 세정으로 태아에게 문제가 생길 가능성은 매우 낮으니 지나치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앞으로는 미지근한 물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수술한지 2주가 조금 넘었는데요 외음부 세정제 써도 될까요? 혹시나 안으로 들어갈까봐 안썻는데,,

여성 외음부 닦을 때 즉 뒷물을 할때 정말 뜨거운 물로 씻고 있는데 안좋다고해서 안하려고 노력하고 있는데 뜨거운 물로 하면 좋은 균까지 죽는다고 하는데 혹시 이렇게 뜨거운 물로 해서 질염 말고 자궁 난소 관련 암이 생길 수 있나요?

여자친구가 외음부 염증이 살 찌고 나서 땀이 차다보니 계속 낫질 않는다고 합니다. 병원 내원하려면 일주일은 걸리는데, 그 전에 혼자서도 할 수 있을 법한 조치로는 뭐가 있을까요? 하루에 한번 외음부세정제로 씻는다던지 하면 오히려 악화되려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