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종 제거 수술 후 머리 공기주머니와 이명, 어떻게 해야 하나요?
머리에 지방종제거수술후한다해놓고 지방종제거수술은안하고 머리에 살을잘라낸건지 뭘잘라낸건지 머리에공기주머니가생겨 귀하고 코가먹먹하고 이명이 생기고 귀울림이 생겼네요..어떻게해야되나요?
머리에 지방종제거수술후한다해놓고 지방종제거수술은안하고 머리에 살을잘라낸건지 뭘잘라낸건지 머리에공기주머니가생겨 귀하고 코가먹먹하고 이명이 생기고 귀울림이 생겼네요..어떻게해야되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신경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문자님의 상황이 많이 불편하고 걱정되실 것 같습니다. 지방종 제거 수술 후 머리에 공기주머니가 생기고 귀와 코가 먹먹하며 이명과 귀울림이 발생했다는 증상은 즉시 의료적 평가가 필요한 상황입니다.
이러한 증상들은 수술 후 합병증일 가능성이 있으며, 특히 두피 부위 수술 후 발생한 공기주머니(피하기종)와 이명은 전문의의 진찰이 필요합니다.
가능한 빨리 수술을 집도한 의사에게 연락하여 현재 상태를 설명하고 진료를 받으시길 권장드립니다. 만약 연락이 어렵다면, 가까운 응급실이나 이비인후과를 방문하여 적절한 검사와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수술 부위를 만지거나 압력을 가하는 것은 피하시고, 증상이 악화된다면 지체하지 마시고 의료기관을 방문하세요.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머리두피안쪽에지방종꼭제거해야하나요?

수술한지 거의 한달 다되어 갑니다 부위가 커서 전신마취하고 입원하고 제거 햇구요 병원에서 처방해주는 흉터제거연고같은게 더 좋다고 해서 처방 가능한지 비용이랑 비보험인지 알려주세요 안되면 흉터제거 연고 잘되는걸로 추천도 부탁드립니다

7년 전에 정수리를 어디에 부딪힌 이후로 정수리에 넓게 혹이 났었는데 이게 지금까지 있어요 스트레스 받으면 혹부분이 약간 땡기고 혹 있는 데만 두피열이 많고 머리카락이 잘 안나더라고요 찾아보니까 약간 말랑거리고 그러면 지방종인 것 같은데 지방종 수술 후기보면 수술 부위에 머리가 안난다는 말이 있던데 정말 영구적으로 머리가 안나는건가요?? 24살 남자 입니다. 수술을 한다면 성형외과를 갈지 일반외과를 갈지도 고민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