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 초음파 결과 의심 사항, 증상과 어깨 문제의 관련성은 있을까요?
병원에서 목 초음파를 했는데 혹이나 아무것도 안보인다고 괜찮다고 하던데 제가만져보기엔 살짝 붓기가 있는데 괜찮은걸까여? 평소 오른쪽 어깨가 안좋은데 그 영향도 있을까요?
병원에서 목 초음파를 했는데 혹이나 아무것도 안보인다고 괜찮다고 하던데 제가만져보기엔 살짝 붓기가 있는데 괜찮은걸까여? 평소 오른쪽 어깨가 안좋은데 그 영향도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우선 해당 부위로의 부종이나 멍울이 관찰되어 초음파 검사를 시행하였으나 이상 소견이 없다면 이에 대한 질환을 의심하긴 어려워요. 마스크로 인해 통풍이 안되고 마스크 속 습한 환경이 조성되다 보니 여드름균 번식이나 세균 감염에 취약하게 되어요. 림프절은 목 쪽에 큰 형태로 존재하며, 림프관과 연결된 수천 개의 림프절은 전신에 위치하고 있어요. 직경이 약 1cm 미만으로 커져 있고, 하나씩 떨어져 위치하며, 잘 움직여져요. 따라서 추가적인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가 아니라면 너무 걱정하시지는 않으셔도 될 것으로 보이며, 평소 잘못된 자세나 장기간 근육의 긴장 등으로 인해서도 비대칭적으로도 보여질 수 있는 증상임을 참고해주세요:D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하지 10대때부터 간헐적 조임통증과 오금땡김,울룩불룩피 흐르는 느낌,위의 증상 유독 심한 시기엔 다리쥐나는 통증등을 드물게 겪으며 살았습니다.계절성으로 증상빈도나 통증경향 미세하게 달라지는 느낌이었고요.다리 위로올리면 도움 되는지는 확실하지않습니다.통증발생했다고 만성적으로 호소되진 않았거든요.그런데 올해 한여름부터 교감신경 과항진이 의심되는 pots 발생하였고 현재 늦가을10월되어 낮아진 기온때문에 주증상인 일상적빈맥은 줄었고 샤워나 운동시 항진 발생하여 일정 지속되는 경향가지고있습니다.한여름에 pots 증상이 발생한 후로부터 처음에 이야기드린 하지증상들이 약간씩 빈번해졌고 늦가을 되어 빈맥증상이 줄어드니 오히려 하지증상 더 빈번해지고 그동안 못느꼈던 한쪽다리 열감과 반댓다리에 잦은통증 주로느껴지게 변했습니다.그동안 하지이상을 느꼈던 상황이있어서 8월의 Pots증상 발생직후 하지초음파받으니 멀쩡했네요.현재증상 지속되거나 심해지면 이유는 뭐고 얼마나 지속되야 초음파상으로도 문제생길까요
목 경부 초음파 정확도가 얼마나 되나요? 턱관절 밑에 멍울이 잡히는 것 같아서 이비인후과 방문 후 초음파를 봤습니다. 초음파 확인 후 전문의는 단순 연부조직이라고 합니다. 그런데 자꾸 불편해서 검사결과가 의심이 가네요.. 다른 병원을 방문해서 다시 초음파 검사를 해봐야 할까요?
왼쪽 가슴 따끔 뻐근한 증상이 있는데 심장 초음파 결과 정상이었습니다. 그럼 심장 문제는 아닐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