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취과전문의 없는 곳에서 수면마취와 부분마취 받은 것에 문제 있을까요?
몇년전에 마취과전문의가 없는곳에서 수면마취와 부분마취를 했는데 문제가 있진 않겠죠?
몇년전에 마취과전문의가 없는곳에서 수면마취와 부분마취를 했는데 문제가 있진 않겠죠?
마취과 전문의가 없는 곳에서 수면마취나 부분마취를 받았다면, 마취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위험성이 더 높았을 수 있습니다. 마취과 전문의는 마취 전, 중, 후의 환자 상태를 면밀히 모니터링하고, 예상치 못한 상황에 대응하는 전문 지식과 경험을 갖추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몇 년 전에 마취를 받으셨고, 그 이후에 특별한 건강 문제가 발생하지 않았다면, 현재로서는 크게 걱정하실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마취 후에 발생할 수 있는 문제들은 대개 마취 직후나 수술 후 짧은 기간 내에 나타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마취나 수술 이후에 이상 증상이 나타나거나 건강에 대한 우려가 있다면, 진료 의사와 상담하여 정확한 진단과 조언을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전에 진료받으셨던 병원에 문의하시거나, 현재 거주하시는 지역의 병원에 내원하여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 같아요.
꼭 확인해주세요.
수면마취 후 부분마취를 하는 쌍꺼풀수술을 할때는 마취과전문의가 없어도 될까요
아이가 중이염으로 튜브 삽입술을 시행했는데 튜브가 저절로 빠지면 앞으로 계속 튜브 삽입술을 여러 번 하면서 경과 관찰을 해야한다네요. 지금은 어려서 전신마취로 수술을 하고 있는데 초등학교 입학하면 외래에서 부분마취로 수술을 시도해보자는데 아이가 잘 협조하면 계속 부분마취로 수술하면 되고 협조가 안되면 몇번은 전신마취로 해야할 수도 있다는데 초등학교 들어가기 전까지는 전신마취로 하다가 초등학교 입학할 시기부터는 부분마취로 수술하는 경우도 있나요? 이비인후과 의사 본인 생각은 협조 잘해주면 부분마취로 계속 시행하면 될 것 같고 협조 안되면 이제 전신마취는 하지 말고 수면마취로 수술하다가 아이 잘 설득해서 부분마취로 하자던데요. 수면마취는 보통 위랑 대장내시경에 많이 사용되는 마취이긴 한데 아이한테는 전신마취보다는 수면마취가 덜 부담될거라며 전신마취 그동안 자주 했으니까 그만하고 수면마취나 부분마취로 하자시더라고요.
현재 중학생이고 제가 태어날 때부터 아프게 태어나서 어릴 때부터 초6까지 수면마취를 꾸준히 하면서 치료받았어요. 중학생이 되고 나서는 부분마취로 봐꿧어요. 그런데 수면마취 부작용이 일어나는 것 같아요…. 수면마취를 하지 않는데도 갑자기 수면 마취한 느낌이 들면서 헛소리하는데 전 기억을 못 해요... 수면마취한 느낌은 유치원생 때부터 헛소리하면서 기억 못 하고 이러는 건 초4 때부터 했어요... 계속 그래서 5학년 때 병원을 가보니 뇌전증 판정을 받았는데 뇌전증 원인이 수면마취 때문이라고 할 수 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