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 예정일 지난 후 자궁 내막 두꺼워짐, 이는 정상인가요?
생리 예정일이 8일 정도 지나서 산부인과 가서 생리불순으로 상담하고 초음파검사 했는데 자궁 내막이 두꺼워진 상태라고 하셨어요. 이게 생리 시작 전에 두꺼워진다는데 맞나요...?
생리 예정일이 8일 정도 지나서 산부인과 가서 생리불순으로 상담하고 초음파검사 했는데 자궁 내막이 두꺼워진 상태라고 하셨어요. 이게 생리 시작 전에 두꺼워진다는데 맞나요...?
네, 맞습니다. 생리가 시작하기 전에 자궁내막은 최대로 두꺼워졌다가 생리가 시작 후 얇아지게 된다고 해요. 이는 호르몬의 영향을 받아 일어나는 자연스러운 과정입니다. 생리 예정일이 8일이 지났다면, 생리가 지연되고 있는 상황인데, 이는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 체중 변화, 호르몬 불균형, 특정 질환 등이 생리 불순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자궁 내막이 두꺼워진 상태라면 생리가 곧 시작될 수도 있지만, 정확한 원인 파악과 적절한 조치를 위해서는 산부인과 전문의와의 상담이 필요합니다. 또한, 자궁내막이 두꺼워진 상태는 임신의 가능성도 있을 수 있어요. 피임을 하지 않은 성관계가 있었다면 임신 가능성은 얼마든지 있을 수 있어요. 마지막 관계일로부터 10일 이상 지났을 때 산부인과에서 혈액검사를 시행해보실 것을 권장드려요. 그러나 이 모든 것은 단순한 추측에 불과하므로, 정확한 진단을 위해선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가능하다면 산부인과 전문의와 상담을 통해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고 적절한 조치를 취하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꼭 확인해주세요.
초경 이후로 생리가 거의 계속 불규칙 적이었습니다 현재는 22살입니다 한 일년전쯤에 생리가 2주동안 안멈추고 양도 감당이 안될정도로 과다하게 나와서 산부인과를 가서 프로배라정 먹었고 빈혈이 심해서 철분주사를 맞았습니다 그렇게 이후 한 삼개월 간은 정상적으로 월경했었던 것 같고 점차 주기가 길어지더니 작년 10월에 하고 계속 안하다가 지금 하고 있습니다 또 병원을 갔더니 초음파검사하시곤 자궁 내막이 너무 두꺼워졌다고 일단 지난번에 먹었던 프로베라정 약 일주일동안 먹고 안되면 소파술이라고 안에 있는 피들 다 긁어내야한다고 하시더라고요 제가 궁금한건 1. 이런건 병명이 무엇인가요? 2. 원인이 다낭성 난소 증후군과 관련있는건가요? 다낭성 난소 증후군이라고 병원에서 들은 적은 없습니다 3. 프로배라정 약 주의사항에 여드름 주의하라던데 많이 나나요?
6개월전 자궁초음파상 내막정상인데 6개월후 두꺼워 졌다고 내막암이 바로 되나요?..
부부관계후 통증,소변볼때 출혈이 일주일 가까이 있어서 어제 산부인과를 다녀왔는데요.자궁내막이 두꺼워져있다고 약을 받아왔어요.한달전에 자궁내막에서 흘러내려온거 같다고 경부에서 용종 하나제거후 다시 초음파하고 조직검사를 했습니다.단순용종이고 나라에서 하는자궁경부암 검사할때 오면 된다고 했었거든요.자궁내막 두꺼워짐,자궁내막증 이라고 하시던데 그럼 자궁내막암은 아닌건가요?허리,하복부 통증도 있어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