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 예정일 10일 전 자궁내막 두꺼운 것은 정상인가요?
원래 생리 예정일10일 전엔 자궁내막이 두꺼운게 정상인가요?
원래 생리 예정일10일 전엔 자궁내막이 두꺼운게 정상인가요?
생리 예정일 10일 전에 자궁내막이 두꺼워지는 것은 일반적으로 정상적인 생리주기의 일부로 볼 수 있습니다. 생리가 시작하기 전 자궁내막은 최대로 두꺼워졌다가 생리가 시작 후 얇아지게 됩니다. 이는 배란 후 황체기 동안 프로게스테론 호르몬의 영향으로 자궁내막이 두꺼워지기 시작하는 과정으로, 임신이 일어났을 경우 수정란이 자궁 내벽에 착상할 수 있는 준비 과정입니다. 만약 임신이 되지 않으면 프로게스테론 수치가 떨어지면서 자궁내막이 탈락하기 시작하고, 이것이 바로 생리 혈로 배출되는 과정입니다. 그러나 자궁내막의 두께가 과도하게 두꺼워지거나 다른 증상이 동반되는 경우, 이는 자궁내막증, 자궁근종, 호르몬 불균형 등 다른 건강 문제의 신호일 수 있습니다. 호르몬 불균형, 자궁내막증으로 부정출혈이 발생할 수 있으며, 자궁내막이 두꺼워지거나 다른 염증에 의해서도 CA 125수치는 올라갈 수 있습니다. 특별한 증상이나 건강에 대한 우려가 있다면 산부인과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전문가는 필요한 검사를 통해 정확한 진단을 내리고 적절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생리예정일 전까지는 자궁내막이 두껍나요?
생리 예정일이 8일 정도 지나서 산부인과 가서 생리불순으로 상담하고 초음파검사 했는데 자궁 내막이 두꺼워진 상태라고 하셨어요. 이게 생리 시작 전에 두꺼워진다는데 맞나요...?
자궁내막이 두꺼워졌는데 생리를 안하면 임신인건가요? 10/8일에 산부인과에서 자궁내막이 두꺼워졌다고 들었는데 아직도 생리를 안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