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릎이 심장 박동처럼 움찔거리는 원인은?
자다가 잠이 잠깐 깼는데 왼쪽 무릎이 심장 박동 뛰는거처럼 움찔 움찔하는데 왜 그런건가요?
자다가 잠이 잠깐 깼는데 왼쪽 무릎이 심장 박동 뛰는거처럼 움찔 움찔하는데 왜 그런건가요?
AD
무릎이 심장 박동처럼 움찔거리는 증상은 근육의 일시적인 경련이나 떨림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는 일반적으로 피로, 스트레스, 수면 부족, 전해질 불균형(칼슘, 마그네슘, 칼륨 부족) 등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특정 자세로 오래 누워 있거나 혈액 순환이 일시적으로 저하되었을 때도 이런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이러한 증상은 일시적이며 특별한 치료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증상이 지속적으로 반복되거나 통증이 동반되거나 다른 신경학적 증상(저림, 마비 등)이 함께 나타날 경우 병원을 방문하여 진료를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로서는 충분한 휴식과 수분 섭취를 유지하고, 무릎 주변을 가볍게 마사지하거나 스트레칭을 해보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추가적인 증상이 나타나거나 걱정이 된다면 가까운 병원에서 진료를 받아보시길 권장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자려고 누우면 턱주변에 혈관박동이 느껴지면서 그 박동에 맞춰서 턱이 움찔움찔 움직여집니다. 그러면서 맞닿아있는 치아가 조금씩 붙었다 떨어졌다하면서 마찰이 되는데요. 이갈이처럼 양옆으로 턱이 움직여지는 거는 아니고 일정한 박자로 그냥 움찔움찔거립니다. 이거때문에 불편해서 스플린트도 맞추긴했는데 최근에는 옆으로 누워서 자면 해당 증상이 좀 덜한거 같아서 그냥 옆으로 누워서 자는 걸로 대응하고 있습니다. 이거 어떤 문제인가요?
누워있으면 심장쪽에서 쿵하고 뛰면서 다리쪽이나 목, 몸 등이 움찔거리는, 마치 틱같은, 증상이 있습니다. 최근에 잠자면서 식은땀도 흘리고 열도 많아져 갑상선 기능 항진증을 의심하고 있는데 이런 틱과같은 움찔 현상도 항진증 증상에 포함되는지, 그것이 아니면 다른 원인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평상시에 갑자기 가만히 있다가 심장 박동이 느껴지면서 숨쉬기 힘들어지는데 원인이 뭘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