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구피임약 복용과 우울감 관련성
경구피임약과 우울감의 상관관계가 있나요?
경구피임약과 우울감의 상관관계가 있나요?
경구피임약을 복용하면서 우울감이나 불안, 신경과민 등의 이상 반응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은 모든 사람에게 일관되게 나타나는 것은 아니며, 개인에 따라 다르게 나타날 수 있어요. 특별한 환경 변화 없이 경구피임약 복용 이후 우울감이나 기분 변화가 느껴진다면, 이는 피임약제의 영향으로 추측이 가능합니다. 이 경우, 산부인과 의사와 상의하여 약물 변경 혹은 중단 등을 고려해볼 수 있으며, 가까운 산부인과에 내원하셔서 진료를 받아보실 것을 권유드립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경구피임약이 배란을 억제해준다고 알고있는데 배란일부터 생리전증후군은 그대로여서요ㅠ 호르몬으로 인한 불안감 우울감, 복부팽만감, 가스참 등 생리전증후군이 생기는데 경구피임약 복용이랑은 관련이 없는걸까요?
안녕하세요, 경구피임약 장기복용과 관련하여 문의드리고자 합니다. 제가 우울/불안장애를 치료중이이어서 그런지 생리기간 전부터 종료 시점까지 약 10~14일간간 우울감 등의 컨디션 난조가 심합니다. 그래서 가능하다면 경구피임약 장기복용을 통하여 생리 횟수를 줄였으면 하는 마음에 질문을 드립니다. 1. 위약이 없는 약(21정)을 휴약기 없이 장기복용해도 괜찮을지, 몇통까지 괜찮을지 궁금합니다. 흡연은 하지 않습니다. 2. 추가적으로, 경구피임약 복용시 자궁내막이 발달하지 않는다고 알고 있습니다만, 한 선생님께 휴약기 없이 경구피임약 복용 시 자궁 내막이 지나치게 두꺼워져 암으로 발전할 수 있다는 말을 들었습니다. 두 내용이 상반되는 내용인 것으로 느껴지는데, 어느것이 맞는 말인지도 궁금합니다.
경구피임약 복용과 자궁 외 임신은 관련이 없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