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구피임약 휴약기 우울감 원인과 복용 재개 가능할까요?

정OO • 2026.01.05

경구 피임약 한 팩을 다 먹은 후 휴약기 이틀차인데 너무 우울합니다. 원인이 뭘까요? 그리고 휴약기 이틀차인 오늘부터 다시 경구피임약 복용해도 될까요?

경구피임약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1개의 답변

  • 경구피임약 휴약기 중 느끼시는 우울감으로 많이 힘드실 것 같습니다.

    경구피임약 휴약기 중 느끼시는 우울감은 호르몬 변화와 관련이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연구 결과에 따르면 경구피임약 사용이 우울증 위험을 높일 수 있으며, 특히 호르몬 수치가 급격히 변하는 휴약기에 이러한 감정 변화를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휴약기 이틀 차에 다시 경구피임약 복용을 시작하는 것은 가능하지만, 정해진 휴약기를 완전히 지키는 것이 권장됩니다. 휴약기를 완전히 지키지 않고 새 팩을 시작할 경우, 한 팩을 모두 복용하기 전까지는 피임효과가 낮아질 수 있어 이중피임이 안전합니다.

    우울감이 심하게 지속된다면 산부인과 의사와 상담하여 다른 피임 방법이나 호르몬 조합의 피임약을 고려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