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고 일어났더니 눈이 붓고 가려운 이유는?
자고 있는데 눈이 아플정도로 가려워서 일어났더니 눈 앞쪽이 부은 거 같은?데.. 왜이런가요..
자고 있는데 눈이 아플정도로 가려워서 일어났더니 눈 앞쪽이 부은 거 같은?데.. 왜이런가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안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눈이 갑자기 붓고 가려운 증상으로 불편하셨을 것 같습니다.
질문자님의 증상은 알레르기성 반응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알레르기 반응은 음식, 식품 첨가제, 약물, 벌레 물림 등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으며, 눈 주변의 부종과 가려움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자기 전에 맵고 짜고 자극적인 음식을 섭취했다면 이로 인해 눈이나 얼굴이 부을 수도 있습니다.
이외에도 접촉성 피부염(화장품, 세안제 등의 접촉으로 인한)이나 피부 내 세균 감염 등의 원인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부종이 가라앉지 않거나 가려움증이 계속된다면 항히스타민제 등의 약물 복용이 필요할 수 있으므로, 증상이 지속되면 안과나 피부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의료진이 검토한 답변이에요
요즘 눈이 자고 일어나면 잘 부어요

자고 일어나보니 얼굴이 너무 가렵고 빨개지고 부었습니다. 방광염으로 항생제 처방받아서 약 먹고있는디 부작용인가요ㅜ

예전엔 그러지 않았는데 이번주 월요일부터 자고 일어나면 눈이 부어요 원래 얼굴에 지루성 피부염이 있는데 그것때문인가 싶기도 하고요 피부과 의사분께도 원인을 여쭤봤었는데 제가 자가가 긁어서 그랬을거라고 하시더라고요 근데 매번 자기만하면 이러니 진짜 제가 긁어서 그런건지도 모르겠고... 긁어서 그런거라면 왜 갑자기 이번주부터 그런건지 모르겠네요 지루성 피부염 때문이 아니라 다른 원인이 있을까요? 피부과에 질문해야 할지 안과에 질문해야 할지...우선은 피부과로 질문 걸어뒀습니다 현재 눈 상태는 눈가 주변은 살짝 가렵고 각질 있으며 빨간 상태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