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질수술 후 치킨 섭취 가능할까요?
치질수술후 10일차가 되었습니다. 통증도 평상시엔 아예 없고 배변할때만 아주 살짝아프고? 좌욕하면 바로 괜찮아집니다 피는 7일차이후로는 못본거같고 배변시에 출혈이거의 없는데 치킨류같은거 섭취는 아직 불가능한가요?
치질수술후 10일차가 되었습니다. 통증도 평상시엔 아예 없고 배변할때만 아주 살짝아프고? 좌욕하면 바로 괜찮아집니다 피는 7일차이후로는 못본거같고 배변시에 출혈이거의 없는데 치킨류같은거 섭취는 아직 불가능한가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치질 수술 후 10일이 지나셨고 통증과 출혈이 많이 호전된 상태로 보입니다.
수술 후 회복 중에는 장이 자극되어 설사나 변비가 생길 수 있는 기름진 음식은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치킨과 같은 기름진 음식은 장을 자극하여 배변 시 통증을 악화시키거나 출혈을 유발할 가능성이 있어요.
현재 배변 시 약간의 통증이 남아있는 상태이므로, 치킨 섭취는 조금 더 회복된 후에 하시는 것이 안전합니다. 일반적으로 치질 수술 후 2-3주 정도는 자극적이고 기름진 음식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치킨을 꼭 드시고 싶으시다면, 튀긴 치킨보다는 오븐에 구운 치킨이나 삶은 닭고기 같이 기름기가 적은 방식으로 조리된 것을 소량부터 시도해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치루수술을 세톤으로 받았습니다. 치킨이 먹고싶은데 기름진음식은 피하라는 말이있던데 먹으면 안되나요? 그리고 별개의 질문이지만 설사하지말라는데 치루쪽으로 들어가면 많이 안좋아지는지도 알고싶습니다. 그리고 좌욕하면 그걸 빼낼 수 있나요?

어제 사랑니 2개 발치하고 오늘 소독하고왓는데.. 혹시 치킨을 먹어도되나요? 약간매콥한맛이요..

재가 기능성소화불량이 있어서 속이 4개월째 울렁거리는데요 다나은건 아니고 조금 나아졌는데 치킨이 너무 먹고싶어서요 치킨 한번 먹으면 다시 아픈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