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궁내막 증식증 또는 암 의심 시 소파술 시행 여부
자궁내막 증식증이 의심되는 경우에도 조직검사 및 소파술을 시행하나요? 아니면 자궁내막암이 의심되는 경우라서 소파술도 함께 시행하는 것인가요?
자궁내막 증식증이 의심되는 경우에도 조직검사 및 소파술을 시행하나요? 아니면 자궁내막암이 의심되는 경우라서 소파술도 함께 시행하는 것인가요?
자궁내막 증식증이 의심되거나 자궁내막암의 가능성이 있을 때는 조직검사를 통해 확진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초음파 검사를 통해서도 증상을 알아볼 수 있으나, 확진을 위해서는 조직검사가 필요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소파술은 자궁내막의 조직을 긁어내어 병리학적 검사를 통해 자궁내막 증식증의 정도를 평가하거나 자궁내막암 여부를 확인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자궁내막 증식증은 자궁내막암으로 발전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자궁내막 증식증이 의심되는 경우에도 소파술을 시행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자궁내막암이 의심되는 경우에도 소파술을 통해 정확한 진단을 내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정확한 진단과 치료 계획을 위해서는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이 중요하며, 규모가 있는 병원에서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도 결정하시는 데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비정형 자궁내막증식증인경우 꼭 소파술 해야되나요?..
안녕하세요. 저는 자궁내막증식증 단순형 진단을 받고 치료 후 지금은 나은 상태인 20대 초반 여성입니다. 자궁내막증식증 발견을 위해 소파술 및 조직검사를 했었고 치료 후 다시 확인하기 위해 조직검사를 하면서 자궁 내에 있는 용종도 떼어냈는데요. (몸에 이상은 없으나 튀어나온 것들) 자궁 경부 검사는 한 번도 받아보지 않아서 궁금해서 질문합니다. 자궁 내막 검사로는 자궁 경부에 어떤 이상이 있는지 전혀 알 수 없나요?
자궁내막증식증으로 소파술, 자궁내장치술을 할때 하고 당일퇴원말고 입원 며칠하고 퇴원하는 경우도 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