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궁내막증식증 환자는 무조건 소파술을 받아야 하나요?
자궁내막증식증인경우 무조건 소파술을 받아야하나요?
자궁내막증식증인경우 무조건 소파술을 받아야하나요?
자궁내막증식증은 자궁내막이 비정상적으로 두꺼워지는 상태를 말하며, 이는 호르몬 불균형, 비만, 당뇨병, 폐경 후 에스트로겐 치료 등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자궁내막증식증의 치료는 환자의 나이, 증상, 자궁내막증식증의 유형(단순형, 복잡형, 비정형 등), 그리고 환자의 건강 상태와 임신 계획 등 여러 요소를 고려하여 결정됩니다. 모든 환자에게 소파술이 필요한 것은 아닙니다. 소파술은 갈고리 같은 모양으로 자궁내막을 긁어내는 수술로, 자궁내막증식증의 진단과 치료에 사용될 수 있습니다. 특히, 비정형 자궁내막증식증이 의심되거나 자궁내막암의 가능성을 배제하기 위해 시행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단순 자궁내막증식증의 경우 호르몬 치료로 관리가 가능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자궁내막증식증이 있는 경우, 반드시 소파술을 받아야 하는 것은 아니며, 적절한 진단 후 개인의 상황에 맞는 치료 계획을 의사와 상의하여 결정해야 합니다. 그리고 소파술을 권유 받으셨지만 동네 의원 급의 의료기관에서 시술을 하는 것이 걱정되신다면 규모가 있는 병원으로 내원하셔서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도 결정하시는 데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여요.
꼭 확인해주세요.
자궁내막 증식증이 의심되는 경우에도 조직검사 및 소파술을 시행하나요? 아니면 자궁내막암이 의심되는 경우라서 소파술도 함께 시행하는 것인가요?
안녕하세요 1달째 생리처럼 부정출혈이 계속되어 병원에갔더니 내막조직검사를 바로하고 (마취없이) 야스민정을 받았습니다 오늘 하루 먹었는데 출혈이 그대로입니다....이 약이 안들을경우 무조건 소파술을 해야하나요? 다른 방법은 없는걸까요.....덩어리혈도 많이나오는데 자궁내막증식증 4기나 암일수도있나요...속도울렁거리고 힘드네요...살려주세요..ㅠㅠ 수술은 정말 하기싫어요.....
안녕하세요. 저는 자궁내막증식증 단순형 진단을 받고 치료 후 지금은 나은 상태인 20대 초반 여성입니다. 자궁내막증식증 발견을 위해 소파술 및 조직검사를 했었고 치료 후 다시 확인하기 위해 조직검사를 하면서 자궁 내에 있는 용종도 떼어냈는데요. (몸에 이상은 없으나 튀어나온 것들) 자궁 경부 검사는 한 번도 받아보지 않아서 궁금해서 질문합니다. 자궁 내막 검사로는 자궁 경부에 어떤 이상이 있는지 전혀 알 수 없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