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목 안쪽 복사뼈가 아프고 ROM이 줄어든 증상, 부주상골 증후군 가능성은?
넘어진적도 없는데 갑자기 발목 안쪽 복사뼈가 엄청 아프고 발목 ROM도 줄어들어요. 증상이 발현된지는 4주 가까이 되었고 소염진통제를 먹어도 낫질 않네요. 원인이 뭔가요? 부주상골 증후군 일수 있나요?
넘어진적도 없는데 갑자기 발목 안쪽 복사뼈가 엄청 아프고 발목 ROM도 줄어들어요. 증상이 발현된지는 4주 가까이 되었고 소염진통제를 먹어도 낫질 않네요. 원인이 뭔가요? 부주상골 증후군 일수 있나요?
발목 안쪽 복사뼈의 통증과 운동 범위 감소는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어요. 부주상골 증후군(Tarsal Tunnel Syndrome)은 발목과 발의 내측에 있는 구조물인 부주상골 내부의 신경이 압박되어 발생하는 증상으로, 통증, 저림, 감각 이상, 운동 범위 감소 등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증상이 4주 가까이 지속되고 소염진통제로도 호전되지 않는다면, 정확한 상태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정형외과 진료를 받아 보시는 것이 좋겠어요. 의사는 병력 청취, 신체 검사, 필요한 경우 영상 진단(예: X-ray, MRI) 등을 통해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고 적절한 치료 방법을 제안할 것입니다. 부주상골 증후군이 의심되는 경우, 보존적 치료로는 휴식, 냉찜질, 압박 붕대, 물리치료, 스트레칭, 교정용 깔창 사용 등이 있으며, 증상이 심하거나 보존적 치료로 호전되지 않는 경우에는 수술적 치료를 고려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정확한 진단 없이는 적절한 치료를 시작하기 어렵기 때문에, 가능한 빨리 정형외과로 내원하셔야 해요.
꼭 확인해주세요.
어릴때 오른쪽 발목을 자주 삐끗했는데 그 이후로 조금만 서 있거나 조금만 걸어도 발목 통증이 심해집니다. 부주상골 증후군의 가능성도 있다고 하는데 맞나요?
양쪽 발목 안쪽에 부주상골이 있습니다. 왼쪽 발목 부주상골에 금이 갔다고 합니다. 힘줄이랑 맞닿아 있어 통증이 심하다고 하던데 혹시 회복 기간이 얼마나 될까요? 반깁스를 한 상태입니다.
안녕하세요 현재 19살 남고생입니다. 오늘 학교에서 농구를하다가 발목 골절 부상을 입었습니다. 의사 선생님의 말을 들어보니 안쪽 복사뼈랑 가쪽(?)복사뼈가 모두 부러졌다 하더리구요. 현재 지금 입원해 있고 내일 수술 기다리고 있습니다. 근데 몇가지 궁금한점이 생겨 질문 드립니다. 첫째로, 재활하는데 보통 얼마나 걸리나요? 둘째, 재활을 모두 끝내면 전 처럼 뛰어다니거나 운동을 할수있을까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군대는 어떻게 되는것인가요? 아래에 발목 사진 첨부해 놓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