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 중 밤에 무색 분비물, 양수 누출일까요?

김OO • 2025.12.01

6주6일 밤에 라이너를 교체하려고 보니 무색무취의 물같은게 팬티에 새어있었는데 분비물인줄 알았는데 7주에도 똑같이 밤에 새어있었습니다. 하루종일 괜찮다가 밤에만(자기전) 그러네요 소변보고 난후 소파에 앉으면 울컥 머가 나왔는데 양수가 샌걸까요

산부인과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산부인과 관련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5.12.01
    error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문자님의 상황이 걱정되실 것 같습니다. 임신 초기에 무색무취의 물같은 분비물이 나타나는 것은 대부분 정상적인 현상입니다.

    임신 중에는 호르몬 변화로 인해 질 분비물이 증가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특히 임신 초기에는 에스트로겐 호르몬의 영향으로 분비물이 더 많아질 수 있습니다.

    양수와 분비물을 구분하자면, 양수는 보통 지속적으로 흐르는 느낌이 있고 멈추지 않는 특징이 있습니다. 질문자님의 경우 하루 중 특정 시간(밤)에만 발생하고 있어 양수 누출보다는 임신 중 증가한 정상적인 분비물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다만, 임신 중 어떤 증상이든 불안하시다면 산부인과 의사의 진찰을 받아보시는 것이 가장 안전합니다. 의사는 질문자님의 상태를 직접 확인하고 정확한 진단을 내릴 수 있을 것입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info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산부인과 관련 질문

  • 생리일 지났는데 생리 안 온 지 일주일 넘어가요. 임테기 3번 비임신, 질 분비물 증가, 무색 냄새 나요. 왜 그럴까요?

    생리일자가 지났는데 생리를 안한지 일주일이 넘어갑니다 임테기 3번다 비임신이라고 떴는데 질 분비물만 많아졌는데 왜 그럴까요 ㅠㅠ 무색에다가 냄새도 나는것같습니다 생리를 안하니 너무 예민해지네요ㅠㅠ

    성 고민

    생리불순

    임신초기증상

    +1
    2024.09.16
  • 귀두 무색소증 부위가 올라와도 정상인가요?

    포경 안 한 귀두가 몇 년 전부터 하얗게 물들었다고 할만큼 반 이상이 새하얗게 변했어요. 변색된 부분을 만지면 다른 곳보다 약간 올라와있어요. 아프거나 간지럽거나 블편한 점은 없는데 병원에 가봤더니 멜라닌 부족으로 무색소증이라고 하셨어요. 근데 무색소증으로 변색된 부분이 다른 일반 부위보다 올라와있는게 정상인가요? 하얗게 변한 부분은 치료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성 고민

    2025.05.23
  • 무색냉이 나오면 생리 시작 징조인가요?

    무색냉이 나오기 시작하면 생리가 시작된다는 징조인가요?

    산부인과

    생리불순

    2024.06.11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