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실 물을 안 내리는 것도 치매를 의심해야 할까요?
화장실 물을 안 내리는 것도 치매를 의심해야 할까요?
화장실 물을 안 내리는 것도 치매를 의심해야 할까요?
화장실 물을 안 내리는 것만으로 치매를 의심하기는 어렵습니다. 치매의 초기 증상으로는 기억력 저하, 판단력 저하, 일상생활 수행 능력의 변화 등 다양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며, 미각/후각 기능 저하, 성격 변화, 길눈이 어두워지는 등의 증상도 관찰될 수 있습니다. 만약 화장실 물을 안 내리는 행동이 반복적으로 나타나고, 다른 인지 기능 저하 증상과 함께 나타난다면, 이는 건망증과 치매를 감별하기 위해 검사와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가까운 신경과나 정신건강의학과에 내원하셔서 전문의와 상담하여 정확한 평가를 받으시길 권장드립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물 먹은지 10분도 안지났을때도 있고 물도 평소에 적게 먹는데 약 먹으려고 물먹고 나면 거의 바로 마려워요 그리고 화장실 갔다오면 20분 내로 또 화장실 가고 특히 화장실 갈때 조금 마려워지는게 아니라 급하게 확 마려워지면서 속옷 내리기 전에 조금 실수해요 아직 스무살인데 요실금은 아닌것 같은데 화장실 갈때만 그래요 물 먹으면 몸에 흡수되는것같지 않은느낌??
가끔식 학교에 있을때 문 도어락 여는 소리나 자동차가 지하를 내려가는 소리,화장실 물 내리는 소리 등이 머릿속으로 들려요. 이런것도 정신질환인가요?
낮에 물 마시면 바로 화장실가고 소변 참기가 어렵습니다. 그리고 밤에 화장실가느라 자주 깹니다. 인터넷에서 찾아보고 6시 이후 물 섭취를 안하는데 자기전 소변이 마렵고, 물을 아주 적게 한모금도 안마시는데도 화장실가려고 깽세 수년째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