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문에 튀어나온 것이 치질일 수 있나요?
오늘 대변 본 후 항문쪽에 무언가 튀어나왔고 통증이 살짝 있는데 치질일 수도 있을까요..?ㅠ
오늘 대변 본 후 항문쪽에 무언가 튀어나왔고 통증이 살짝 있는데 치질일 수도 있을까요..?ㅠ
항문에 무언가 튀어나오고 통증이 있어 걱정이 되실 것 같네요.
질문자님이 경험하고 계신 증상은 치질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치질은 항문 주변의 정맥이 확장되고 부풀어 오르는 질환으로, 항문에서 무언가 튀어나오는 것은 치질의 대표적인 증상입니다.
치질은 크게 내치핵과 외치핵으로 구분됩니다. 내치핵은 항문 및 직장에 존재하는 치핵 조직이 항문 밖으로 빠져나오는 것이고, 외치핵은 항문 밖의 치핵 조직이 부풀어 올라 덩어리처럼 만져지는 것입니다. 대변을 본 후 항문에서 무언가 튀어나왔다면 내치핵이 탈출한 상태일 수 있습니다.
통증이 살짝 있다고 하셨는데, 외치핵은 일반적으로 내치핵보다 통증이 더 심한 편입니다. 현재 증상이 경미한 통증이라면 초기 단계일 수 있습니다.
증상이 지속된다면 항문외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초기에 적절한 치료를 받으면 수술 없이도 증상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온수 좌욕으로 혈액 순환을 촉진시키고, 변비 예방을 위해 식이섬유를 충분히 섭취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항문에 뭐가 튀어나온 듯 합니다. 살 같고 살짝 누르면 통증은 딱히 없어보여요. 오늘 변 볼때 따끔 했고, 지금도 힘 주변 살짝씩 항문이 따끔거려요. 치질인가요? 치핵이란 말이 있던데 그것도 치질 일종인가요? 1년 전, 위대장내시경 시 대장문제 없었고 외과에서 직접 손가락검사하셨을 때 뭐가 만져진다고 하셔서 직장내시경 했는데 보이는게 없다고 하시긴 하셨습니다. 당시 치질 초기 끼가 있으니 관리하란 말씀만 하셨고요. 그냥 낫길 기다려야 할까요? 따끔 거리는 것 외, 불편사항 없습니다. 튀어나온 것도 예전부터 있기도 했어서요. 근데 오늘 따끔거리기까지 해서 걱정되네요. 요새 변 볼때 살짝 힘줘서 주변이 찢어진건가 싶기도해서요. 어떻게 해야 할까요?
항문이 뭔가 튀어나왔어요. 살같이 뭔가 튀어나와있는데 이게 치질인가요? 가끔 그래보이는데요 살짝 눌러보면 통증은 별로 없고 힘주면 따끔거려요
목욕할때 이런게 만져져서 봤는데 이거 혹시 치질인가요ㅠ? 어떻게 해야하는 건가요ㅠ? 꼭 병원을 가야하나요? 약이나 좌욕 등의 방법은 없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