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염 치료 후 물같은 냉이 나오는 이유는? 배란기와 관련이 있을까요?
배가쓰리고 냉도 노란색에 골반이랑 허리도 아파서 산부인과 가서 질염 증상이라 진단 받고 항생제 수액 4일, 약도 7일치 받아서 먹고했는데 났진않았어요 근데 갑자기 물같은 냉이나와서,, 배란기라서 그런건지,, 임테기는 아침소변으로 한줄 나왔습니다..
배가쓰리고 냉도 노란색에 골반이랑 허리도 아파서 산부인과 가서 질염 증상이라 진단 받고 항생제 수액 4일, 약도 7일치 받아서 먹고했는데 났진않았어요 근데 갑자기 물같은 냉이나와서,, 배란기라서 그런건지,, 임테기는 아침소변으로 한줄 나왔습니다..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일반적으로 정상적인 냉은 투명하거나, 살짝 불투명한 하얀색으로 점성을 띠거나 묽을 수 있어요. 냉은 여성의 건강 상태, 감염, 호르몬 주기에 따라서 양상이 변화할 수 있으며, 일반적으로는 배란 전, 생리 전, 질염 증상이 있을 때 평소보다 냉의 양이 증가한다 해요. 개인에 따라서는 배란기에 냉이 물처럼 흐는 경우도 있고, 점액이 응고되어 젤리처럼 보이는 경우도 있다 해요. 특히 평소보다 냉이 증가한 상황에서 냉의 색이 노란빛 등으로 변하고 악취, 가려움증을 동반한다면 질염일 가능성이 있어요. 생리주기에 관계없이 늘 냉이 많다면 자궁질환과 관련이 있을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어 산부인과 검진을 받아보시면 좋을 것으로 보이지만, 현재 질염 치료 과정 중에 있고 주기에 따라 배란기의 가능성도 있어 냉의 변화가 있었을 것으로 보여요 :)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질염아닌데 냉이 증가하는 이유가 뭔가요 투명하고 묽은?냉이 저번 생리 끝나고부터 배란기가 끝난 지금까지 나와요 물처럼 왈칵쏟아질때도 있어요 ㅠㅠ 간지럽지도 않고 무색무취인걸로 봐선 질염은 아닌것같구요 제가 난소낭종이 있어서 추적검사하고있는데 관련이 있을까용..
7일~13일이 배란기였는데 평소에 비해 냉이 정말 적게 나왔어요. 17일에 관계를 하고(콘돔 사용) 20~24일동안 배란기와 동일하다고 생각되는 냉이 많이 나왔는데 원래 생리 예정일이 25일이였고, 생리를 시작하지 않았어요. 원래 주기가 일정한 편인데 갑자기 변화가 생긴 것도 그렇고 너무 불안하네요 ㅠㅠㅠ 임신 극초기에 배란기와 똑같아 보이는 냉이 이렇게 많이 나올 수 있나요? 아니면 그냥 주기가 전체적으로 갑자기 변한걸까요?
배란기여서 분비물이 많아졌는데 그 분비물이 울컥하고 흰색 액체 같은 게 나올 때도 있고 치즈 같은 냉이 나올 때도 있는데 가끔 연녹색을 띄고 있기도 해요 관계 안 한 지는 한달 정도 되어가는데 칸디다성 질염인가요 트리코모나스 질염인가요? 최근에 감기 치료때문에 항생제를 일주일 넘게 복용했습니다 만약 질염이라면 자가치료 방법은 어떤 게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