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막외 스테로이드 주사 효과는 언제 나타나나요?
안면통 경막외 스테로이드 주사효과가 어느정도 시간이 흘러야 효과가 있는 건가요. 일주일 지나도 효과가 그닥없는데 어느정도 기다려야할까요.
안면통 경막외 스테로이드 주사효과가 어느정도 시간이 흘러야 효과가 있는 건가요. 일주일 지나도 효과가 그닥없는데 어느정도 기다려야할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문자님의 안면통 치료를 위해 경막외 스테로이드 주사를 맞으셨는데 아직 효과를 느끼지 못해 답답하실 것 같습니다.
경막외 스테로이드 주사의 효과는 개인마다 차이가 있어 일부 환자는 주사 후 2-3일 내에 효과를 느끼기도 하지만, 다른 환자들은 1-2주 또는 그 이상이 지나야 효과가 나타나기도 합니다.
일주일이 지났는데도 효과가 미미하다면, 조금 더 기다려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보통 2주 정도까지는 지켜볼 수 있으며, 그 이후에도 효과가 없다면 주사를 맞은 병원에 재방문하여 의사와 상담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의사는 추가 치료 옵션을 제안하거나 다른 접근법을 시도할 수 있을 것입니다. 안면통은 원인이 다양할 수 있어 치료 반응도 개인마다 다를 수 있음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만성 두드러기 때문에 스테로이드 주사를 맞았는데요 효과가 나타나려면 어느정도 시간이 지나야 하나요?

마운자로 주사했는데 언제부터 작용하는건가요? 오늘 아침에 주사했는데 식욕도 그대로고 배고픔도 그대로입니다

외음부 종기에 압통이 심하고 부풀어올랐는데 절개해서 배농할 줄 알았는데 우선 항생제 치료를 권유받았습니다ㅜㅜ 압통이 심한데 항생제로 일단 버텨야하나요? 효과는 언제부터 나타나나요ㅠ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