곰팡이 포자가 바람에 다 날아갔나요?
곰팡이 포자가 몸에 묻었는데 몇분 정도 밖에서 바람 맞으면서 걸어다니고 차 안에서 창문 열고 바람 쐐고 했는데 포자가 다 날라갔을까요?
곰팡이 포자가 몸에 묻었는데 몇분 정도 밖에서 바람 맞으면서 걸어다니고 차 안에서 창문 열고 바람 쐐고 했는데 포자가 다 날라갔을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가정의학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곰팡이 포자가 몸에 묻었을 때 바람을 맞는다고 해서 완전히 제거되지는 않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곰팡이 포자는 매우 작고 가벼워 바람에 날릴 수 있지만, 옷이나 피부의 미세한 틈새에 남아있을 수 있어요. 특히 옷의 섬유질 사이나 피부의 주름진 부분에는 바람만으로 제거되기 어려운 포자가 남아있을 수 있습니다.
완전한 제거를 위해서는 샤워를 하고 옷을 세탁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입니다. 곰팡이 포자에 노출되었다고 해서 반드시 건강 문제가 생기는 것은 아니지만, 알레르기가 있거나 면역력이 약한 경우에는 주의가 필요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의료진이 검토한 답변이에요
평소비염이있었는데 청소하다가 귤 곰팡이 포자를 흡입해바럈습니다 그리곤 약간의 호흡곤란이왔는데 괜찮을까요

에어컨에 곰팡이가 있는데 물티슈로 닦았습니다. 곰팡이가 포자형태라서 닦는 도중 퍼져 방에 곰팡이가 공기 중 떠다니면, 벽에 달라붙어서 생명에 영향을 주지 않을까요? 해결 어떻게 해야하나요? 후회 됩니다. 눈에 보이는 건 없어졌습니다

솜사탕 같은 느낌의 흰 곰팡이 핀 고구마가 있는데, 옆에 있는 멀쩡해보이는 고구마는 먹어도 되나요..? 포자가 다른 고구마 속까지 다 침투했을 수 있을지.. 잘못 먹으면 어떤 증상이 있을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