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것도 정신 질환인가요?

변OO • 2023.06.09

계속 혼잣말로 이야기를 합니다 어떤 식이냐면 혼자서 프로그램을 보면서 (웃으면서) “너무 재밌다 너무 즐겁지 않냐?” (정색하며) “아니 재미없어 아 진짜 그만해” 이런 경우거나 막 울다가 혼자 “진짜 그만 좀 울어라 적당히를 모르냐” 이러면서 눈물 닦은 적도 많습니다 이런 식으로 항상 혼자서 이런 얘기를 주고 받고요 혼자 있으면 더 심해집니다 아무 것도 안 하면 가슴이 누구랑 헤어진 것처럼 너무 아프고 어디서 오는 불안인지 모르지만 불안하고 눈물이 나올 것 같습니다 그리고 표정이 계속 바뀝니다 막 웃다가 바로 정색하기도 하구요 울다가 정색도 하고 웃기도 합니다 그리고 화나거나 슬플 때 혼잣말을 할 때면 진짜 사람이 2명인 것 같이 느껴집니다 “아 괜찮아 그래 괜찮아” “괜찮긴 뭐가 괜찮아 진짜 짜증난다” 이러면서 막 온갖 욕하고 다시 감정을 누르며 혼잣말을 하구요.. 다들 이렇게 사는 줄 알았는데 아닌 것 같아서 질문 남깁니다..

정신건강의학과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정신건강의학과 관련 1개의 답변

  • 닥터나우 의료진
    닥터나우
    2023.06.09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스스로 위로하기 위한 혼잣말을 정상적인 범위에서 할 수 있지만, 옆에 누군가 있는 것과 같은 혼잣말이 심한 경우, 이유 없는 우울감, 불안감, 눈물은 정신과적인 문제가 있을 가능성이 높아 보여요. 정신건강의학과에서 증상에 대해 상담받아보실 필요가 있어 보여요. 무료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드려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 '실시간 의료상담' 에서의 답변은 의료진의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한 참고용 정보 제공입니다. 정확한 개인 증상 파악 및 진단은 의료기관 내방을 통해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reviews

    닥터나우 의료진 답변 어떠셨나요?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정신건강의학과 관련 질문

비대면 진료부터 처방약 픽업까지
병원이 온다이병헌 모델 이미지
QR찍고 앱 다운로드하기
실시간 상담 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