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튬 근소실 관절통등 부작용 휴약 시 호전되나요?
1.리튬 근소실 관절통등의 부작용들은 휴약하면 좋아지나요? 2.그런 부작용을 극복하기 위해 적정량 소디움 섭취 괜찮을까요?
1.리튬 근소실 관절통등의 부작용들은 휴약하면 좋아지나요? 2.그런 부작용을 극복하기 위해 적정량 소디움 섭취 괜찮을까요?
1. 리튬 복용으로 인한 근소실이나 관절통과 같은 부작용은 약물 복용을 중단하면 일반적으로 호전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될 경우, 반드시 의사와 상담하여 적절한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약물에 대한 이상반응이 있었다 하더라도, 조울증 치료는 계속되어야 하기 때문에 다른 약물 사용에 대해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2. 리튬을 복용하는 동안 나트륨 섭취는 매우 중요합니다. 나트륨 섭취가 부족하면 리튬의 혈중 농도가 높아져 부작용의 위험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적정량의 나트륨을 섭취하는 것이 좋으나, 나트륨 섭취량을 조절할 때는 의사와 상담하여 개인의 건강 상태에 맞는 적절한 양을 결정해야 합니다. 물을 자주 마시는 것도 리튬의 부작용 가능성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혹시 관절통이 있는 경우, 자반증으로 인한 것이라면 파스를 붙여도 호전이 안 되나요?
확진 4일차고 증상발현은 확진 전부터 있었습니다. 증상 발현되고 검사키트에서 나올 때까지 3일정도 걸려서 증상발현 기준으로보면 6일째 입니다. 현재는 손목이나 무릎 쪽 관절통이 한번씩 오는데 후유증인지 여부와 병원가면 처방 가능한 약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지난달부터 정형외과와 류마티스내과에서 관절통, 미열, 알레르기 등으로 아세탈정, 에페신정, 데파스정, 베아스타정, 데플라정, 베리온정을 저녁에만 복용을 하고 있습니다. 약 부작용인지 속 쓰림과 숨을 깊게 마실 때 기침이 자주 나고 가슴이 답답한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