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눈수술 후 8일차, 정상 보행 가능할까?

김OO • 2026.03.03

티눈수술 지름 2센치정도를 외과적으로 째고 꼬맸는데 오늘 8일차입니다. 이제 제대로 걸어도될까요? 아니면 상처부위를 피해서 살살 걷는게 나을까요

수술상처 봉합드레싱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외과 관련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6.03.03
    error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티눈 수술 후 8일차에 정상 보행을 고려하고 계신 상황이시군요.

    티눈 수술 후 보행 가능 시기는 수술 범위와 개인의 회복 속도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지름 2cm 정도의 수술 부위를 봉합하셨다면, 8일차에는 아직 완전한 정상 보행보다는 상처 부위를 피해서 조심스럽게 걷는 것이 좋습니다.

    수술 부위가 완전히 아물기 전에 정상 보행을 하면 봉합 부위에 압력이 가해져 상처 회복이 지연되거나 통증이 심해질 수 있습니다. 특히 발바닥은 체중이 직접 실리는 부위이므로 더욱 주의가 필요합니다.

    상처 부위를 피해 체중을 분산시키면서 걷고, 장시간 보행은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필요하다면 쿠션이 있는 신발을 착용하거나 상처 부위에 압력이 가해지지 않도록 패드를 사용하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완전한 정상 보행은 일반적으로 봉합사 제거 후 상처가 충분히 아물었을 때 시작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정확한 시기는 담당 의사와 상담하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info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외과 관련 질문

  • 눈코수술 8일차, 샤워 가능한 시기는?

    혹시 눈코수술 8일차이고 코 안 실밥 빼고는 다 뺏는데 언제부터 일반적으로 하는 샤워 가능할까요?

    성형외과

    성형수술

    2025.01.20
  • 봉합수술 후 7일차 부기 정상인가요?

    칼에 찔려서 봉합수술한지 7일차인데 상태 괜찮은걸까요? 옆에서 보면 부어있어서요. 집에서 매일 소독중입니다.

    +1

    외과

    수술

    2025.06.12
  • 코수술 8일차 코 무거운 느낌

    저번주 월요일에 수술하고 오늘 부목 떼고 실밥 풀었습니다 눈썹을 들어올리면 콧등이 당기는 느낌이 있고, 립밥 바르고 입술 부비거나 입술을 입 안쪽으로 집어넣으면 비주 꿰맨 곳이 벌어질 것 같아 두렵습니다... 쉽게 안 벌어지나요?! 그리고 앉아있으면 코 끝이 무겁다는 게 느껴져요 콧대는 실리콘, 코 끝은 비중격인데 실리콘이 무거워서 그런건가요,,,? 계속 누워있거나 중간중간 하늘 쳐다보게 되어요...

    성형외과

    성형수술

    2023.06.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