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면 중 심박수가 높으면 심장 문제인가요?
안녕하세요 수면시 심박수가 120 130 막 이렇게 치솟는데 가슴쪽에 문제있는건가요? 한 5개월째 그러고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수면시 심박수가 120 130 막 이렇게 치솟는데 가슴쪽에 문제있는건가요? 한 5개월째 그러고있습니다.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만성질환]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수면 중 심박수가 120~130까지 치솟는 것은 정상적인 범위를 벗어난 상태로 보입니다. 일반적으로 성인의 수면 중 심박수는 40~60회 정도로 낮아지는 것이 정상입니다. 지속적으로 높은 심박수가 나타난다면 심장 문제를 포함한 여러 원인들을 고려해야 합니다.
이러한 증상은 심박수 조절에 관여하는 자율신경계 이상, 스트레스, 불안, 카페인 섭취, 갑상선 기능 항진증, 빈맥(심장 박동이 비정상적으로 빠른 상태) 등 다양한 원인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심장 자체의 문제(예: 부정맥, 심근염 등)일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습니다.
5개월 동안 지속적으로 이러한 증상이 나타난다면 반드시 심장 전문의를 찾아가셔서 심전도 검사(EKG), 홀터 모니터링(24시간 심박수 기록), 혈액 검사 등을 통해 정확한 원인을 확인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조기에 진단하고 치료를 받는 것이 건강을 지키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추가로, 증상이 심해지거나 어지러움, 가슴 통증, 호흡 곤란 등의 증상이 동반된다면 즉시 응급실을 방문하시길 권장드립니다.
건강 관리에 유의하시고 빠른 시일 내에 전문의 상담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의료진이 검토한 답변이에요
앉아있거나 누워있을 때 갑자기 일어나면 심박수가 빨라져요. 딱히 숨이 차거나 그런건 아닌데 그냥 조금 빨리 뛰더라구요. 혹시 심장에 문제가 있나 싶어서 병원가서 홀터 검사, 심장 CT를 촬영했지만 딱히 문제는 없다네요. 뭐때문일까요?

심박수가 정상보다 높고, 심장 통증이 계속 있어요.

자고일어나서 3분동안 안정취한 뒤심박수재보니61나와요 좀더있으니 58도나오고요 수면의질과 심박수도 영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