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4일 된 아기, 고막 체온계 수치 상승, 응급실 방문이 필요한가요?

구OO • 2024.02.12

94일된 아기입니다. 오늘 낮에 고막 체온계 수치가 37.8도에서 지금은 38.1도 정도 나오는데요. 아기 컨디션은 분유도 잘먹고 처지는거 없이 멀쩡합니다. 바로 응급실을 가야할지, 해열제를 복용하고 차도를 지켜봐도 될 지 고민되어 남깁니다. 미리 답변감사드립니다.

발열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소아청소년과 관련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4.02.12
    error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소아청소년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94일된 아기의 체온이 38.1도로 올라간 것은 주의가 필요한 상황이지만, 아기가 분유를 잘 먹고 활동적인 모습을 보이는 것은 긍정적인 신호입니다. 아기의 옷을 가볍게 하여 체온 조절을 돕고, 충분한 수분 섭취를 유지하며, 아기의 상태를 지속적으로 관찰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해열제에 대해서는, 아기의 몸무게에 맞춰서 1회 용량을 복용 해주시고 열이 떨어지는지 조금 지켜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만약 열이 반복적으로 난다면 소아청소년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을 권유드려요.

    만약 아기가 고열로 인해 칭얼대거나 약을 먹지 못하는 상황, 고열로 인해 축 처진 모습을 보인다면 탈수 위험을 염두에 두고 수액처치가 가능한 소아청소년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현재 상황에서는 아기의 상태를 계속해서 관찰하면서, 열이 더 오르거나 다른 이상 증상이 나타나면 즉시 소아과 의사에게 연락하거나 응급실을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걱정이 되거나 불안하다면, 의료 기관에 연락하여 상담을 받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verified

    의료진이 검토한 답변이에요

    info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모든 답변은 AI가 생성합니다. 닥터나우 의료진이 답변 내용을 검토하였더라도 정확성은 보증되지 않으며, 진단이나 처방 등 의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