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4일 된 아기, 고막 체온계 수치 상승, 응급실 방문이 필요한가요?
94일된 아기입니다. 오늘 낮에 고막 체온계 수치가 37.8도에서 지금은 38.1도 정도 나오는데요. 아기 컨디션은 분유도 잘먹고 처지는거 없이 멀쩡합니다. 바로 응급실을 가야할지, 해열제를 복용하고 차도를 지켜봐도 될 지 고민되어 남깁니다. 미리 답변감사드립니다.
94일된 아기입니다. 오늘 낮에 고막 체온계 수치가 37.8도에서 지금은 38.1도 정도 나오는데요. 아기 컨디션은 분유도 잘먹고 처지는거 없이 멀쩡합니다. 바로 응급실을 가야할지, 해열제를 복용하고 차도를 지켜봐도 될 지 고민되어 남깁니다. 미리 답변감사드립니다.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소아청소년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94일된 아기의 체온이 38.1도로 올라간 것은 주의가 필요한 상황이지만, 아기가 분유를 잘 먹고 활동적인 모습을 보이는 것은 긍정적인 신호입니다. 아기의 옷을 가볍게 하여 체온 조절을 돕고, 충분한 수분 섭취를 유지하며, 아기의 상태를 지속적으로 관찰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해열제에 대해서는, 아기의 몸무게에 맞춰서 1회 용량을 복용 해주시고 열이 떨어지는지 조금 지켜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만약 열이 반복적으로 난다면 소아청소년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을 권유드려요.
만약 아기가 고열로 인해 칭얼대거나 약을 먹지 못하는 상황, 고열로 인해 축 처진 모습을 보인다면 탈수 위험을 염두에 두고 수액처치가 가능한 소아청소년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현재 상황에서는 아기의 상태를 계속해서 관찰하면서, 열이 더 오르거나 다른 이상 증상이 나타나면 즉시 소아과 의사에게 연락하거나 응급실을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걱정이 되거나 불안하다면, 의료 기관에 연락하여 상담을 받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의료진이 검토한 답변이에요
아기 고막체온계로 측정했는데 37.6 도 나왔어요 그리고 하루종일 징징거리고 그래도 분유랑 이유식은 잘먹었어요 근데 지난번 병원진료때 귀에 귓밥이 양쪽다 많이 있던데 체온계가 정확도가 떨어진걸까요?? 병원에 가보는게 좋을까요? 하루종일 그랬는데 체온이 실제보다 낮게나와서 하루종일 열이 났던거면 어쩌죠..

226일7개월 아기 감기기운 한달째! 소아과 약 처방받아 다복용하고 기침콧물 거의 다 나았고 가래만 조금 남아있는 상태라 병원을 다시 가려고 준비중인 상태입니다 오늘 브라운체온계38.2 작은물눈꼽이 계속생기네요?떼어내도 반복 저녁이유식을 먹을때 살짝 헛구역질?하품 2~3번하면서 평소보다 식사시간이 조금길어졌습니다 계속 징징거리며 보채구 우는데 브라운체온계 38.2 겨드랑이체온계 37.5 해열제를 먹여야하나요? 물눈꼽은 갑자기 왜생겼는지ㅜㅜ 응급실가야할상황인가요?

신생아 겨드랑이 체온계 정상범위가 몇도까지인가요? 고막체온계랑 정상범위가 다르다고하던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