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황장애 재발 후 약물치료, 단약 후의 어지러움은 금단현상인가요? 비상약 복용은 언제가 적절한가요?

익명 • 2023.09.29

1,2번째치료: 감약/단약과정 후->완치판정-6개월치료 (수험 스트레스로 6개월만에 공황장애 재발) 알프람과 심발타 최소용량 복용 3. 세번째치료(병원옮김) 알프람,자나팜, 인데놀, 명인부스피론, 브린텔릭스정을 섞어서 세번 복용(적은 용량이라고 하심) 제 문제는 과호흡과 조기수축(심장쿵)이었습니다. 심한 공황오면 쓰러질것같은 공포와 구역질까지 극히 드문 경우 (1년에2번정도) 3번째 병원도 과호흡때문에 간것인데 약을 5개월째 복용하였는데도 나아지지 않아서 약없이 견디는 것이랑 같다니까 의사쌤이 그러면 약을 당장 끊고(감약과정x) 차이 비교해보고 안되겠으면 다시 복용하라고 비상약주셨는데 이게 맞나요…? 지금 단약 6일정도 되었는데 어제까지만 해도 괜찮았는데 오늘 눈알굴리면 어지러움? 쿵?(심장이아닌뇌)느낌이 나타나 금단현상(사실 이는 예전1,2병원에서 감약거친후 단약해서도 일시적으로 느꼈었음->그러나 괜찮아짐)인지/비상약먹을지 고민됩니다.

우울증공황장애스트레스불안장애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정신건강의학과 관련 1개의 답변

  • 닥터나우 의료진
    닥터나우
    2023.09.29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의사의 소견대로 현재 의약품 복용 후에도 복용 전과 같이 동일한 상황이라면 약을 중단해보고 경과를 지켜보기도 해요. 즉, 약에 대한 효과가 전혀 나타나지 않기 떄문인데요. 다만, 약 복용 중단 후 여러 증상들이 나타나고 있다면 이에 대한 약물의 효과가 전혀 없다고 보긴 어려울 수 있지만 해당 증상이 약 복용 중단 이후의 나타나는 증상이라고 하기에는 다소 어려움이 있어 우선 경미한 정도라면 비상약 복용이 필요하지 않으나 견디기 어렵다면 의사의 처방에 따라 복용해볼 것을 권장해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 '실시간 의료상담' 에서의 답변은 의료진의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한 참고용 정보 제공입니다. 정확한 개인 증상 파악 및 진단은 의료기관 내방을 통해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reviews

    닥터나우 의료진 답변 어떠셨나요?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정신건강의학과 관련 질문

앱 설치하면 첫 질문0원!1,900원
비대면 진료부터 처방약 픽업까지
병원이 온다이병헌 모델 이미지
QR찍고 앱 다운로드하기
실시간 상담 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