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료 후 재진 가능 여부는?
김OO • 2026.06.04
진료받았는데 진료를다시보고싶습니다처방약은 안받은 상태구요
통증
진료받았는데 진료를다시보고싶습니다처방약은 안받은 상태구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재진료를 받고 싶으시는 상황이군요.
처방약을 받지 않으신 상태라면 재진료는 가능합니다. 이전에 진료를 받으셨더라도 처방전을 사용하지 않으셨다면 새로운 진료를 통해 다시 상담받으실 수 있어요.
재진료가 필요한 경우는 다음과 같습니다:
질문자님의 경우 처방약을 받지 않으신 상태이므로 의약품안전사용서비스(DUR)에 의한 중복 처방 문제도 발생하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상태나 증상에 대해 다시 상담받고 싶으시다면 언제든 재진료를 신청하시면 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지금 목이 많이 따갑고 부었고 가래가 있어요 구내염도 있구요 이비인후과에서 약을 지어서 먹고 있는데요 탄툼으로 목안 소독해도 되나요 약을 보시고 답주시고 비대면을 해야 할까요 아님 직접 가서 진료다시 받아야 하나요

예전에 방문했던 피부과인데 3개월 이상 안오게 되면 갱신되어서 다시 초진 진료비로 지불해야한다는데 이게 맞는건가요? 궁금해서 여쭤봅니다.

진료받고나서 진료확인서 발급이 가능한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