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박장애 치료약 복용 후 기억력 저하와 인지기능 약화, 심장이 뛰는 증상 등이 지속되는데 대처 방법은?

익명 • 2024.06.14

30대 남성입니다. 강박장애로 약 3달 조금 넘게 하루에 총 프로작 20~40mg 트라조돈 2.5~25mg 처방을 받았었습니다. 처방받은 용량이 그때 그때 달라서 저렇게 적었습니다. 처음에는 안그랬는데 복용하면서 점점 단기 기억력이 안좋아져서 방금 한 일도 까먹고, 복잡하지 않은 일인데도 헷갈리고, 인지기능도 약화되서 행동도 예전처럼 빠릿빠릿 하지 못하고 자꾸 실수하고 그랬습니다. 그래서 약 부작용인 것 같아 약을 빠르게 줄여나가 지금은 완전히 끊은지 2주째 입니다. 그런데 문제가 위의 부작용들이 전혀 호전이 되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쉬운 단어인데 말을 하려니 비슷한 다른 단어가 떠올라 말하고, 물건을 챙긴줄 알았는데 안챙기고, 타자를 칠 때도 계속 심하게 오타가 나고 이렇고 전체적인 생활에서 이런 류의 일들이 계속 일어납니다. 또 약을 끊었는데도 심장이 약 먹을때 처럼 뛰고(심하진 않습니다.)하루종일 온 몸이 들떠있고 정신이 멍한 기분이 계속 듭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불면증불안장애
의료진이 질문을 확인하기 전이에요.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정신건강의학과 관련 질문

앱 설치하면 첫 질문0원!1,900원
비대면 진료부터 처방약 픽업까지
병원이 온다이병헌 모델 이미지
QR찍고 앱 다운로드하기
실시간 상담 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