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루절제수술 후 항생제 주사, 다른 병원에서 맞아도 되나요?

김OO • 2026.02.24

안녕하세여 혹시 치루절제수술 후 다음날 항생제 주사를 맞아야 한다고 하셨는데 시간이 없어서 근처 외과나 다른 병원에서 항생제만 맞아도 문제가 없을까요? 항생제 약 자체는 5일치 받았능데

외과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외과 관련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6.02.24
    error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치루절제수술 후 항생제 주사를 다른 병원에서 맞는 것에 대해 걱정이 되시는 상황이 이해됩니다.

    수술을 받으신 병원에서 처방받은 항생제 주사를 다른 병원에서 맞는 것은 가능합니다. 다만, 다른 병원을 방문하실 때 수술 받으신 병원에서 발급한 처방전이나 수술 기록지를 지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를 통해 다른 병원의 의료진이 질문자님의 상태와 필요한 항생제 종류를 정확히 파악할 수 있습니다.

    또한 방문하실 병원에 미리 전화하여 치루수술 후 항생제 주사를 맞으러 가는 것이 가능한지 확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일부 병원에서는 다른 병원에서 수술한 환자의 항생제 주사 투여를 꺼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경구용 항생제는 이미 5일치를 받으셨다고 하셨으니, 주치의의 지시에 따라 복용하시면서 주사 항생제도 함께 투여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수술 후 감염 예방을 위해 항생제 치료 계획을 완전히 따르는 것이 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info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외과 관련 질문

  • 치루수술 후 항생제 복용중 설사

    치루수술후 항생제 복용중인데 지속적으로 설사를 하고 있습니다. 클라옥신정625밀리그램을 복용중인데, 항생제를 끊고 병원 재방문하여 항생제를 바꾸면 증상이 괜찮아질까요? 아니면 보통 치루수술후 이런 증상이 나오나요?

    처방약

    부작용

    2023.04.05
  • 항생제 주사는 한 병원에서만 맞아야 하나요?

    제가 타지역으로 여행갔을 때 방광염/신우신염에 걸려서 그 지역 병원에서 항생제 처방 및 주사를 맞았어요. 그런데도 안나아서 저희 집근처 병원에서 항생제 처방 받고 주사를 또 맞았어요. 근데 내일 출근해서 항생제 주사를 또 맞으려고 하는데 병원이 또 달라지거든요.. 항생제 주사를 계속 다른 병원에서 맞아도 되나요?

    여성질환

    방광염

    2023.06.24
  • 항생제 주사 맞거나 약을 복용해도 될까요?

    한달 전부터 입안 염증 때문에 병원에서 처방받은 항생제와 비스테로이드성 소염진통제(덱시부프로펜)를 먹고 있었는데 일주일전에 파상풍 주사를 맞고 지금까지 계속 열이 오르고 팔과 어깨가 붓고 통증이 있어서 (기존 항생제-페니목스정 또는 크라목스정을 먹고도 낫지를 않아) 재처방받은 항생제(세파메칠정)와 비스테로이드성 소염진통제를 먹고 있던 중 어제밤 2번 갑자기 처음으로 가슴이 쥐어짜는 듯한 극심한 통증으로 숨이 쉬어지지 않더군요 몇달 전부터 부정맥 증상이 있었고 콜레스테롤 수치가 정상보다 높게 나왔고 지난달 혈압체크기에 처음으로 초기 고혈압이라고 떴었는데 너무 약을 한달 넘게 먹고 있어서 영향이 간 건지 싶고 항생제를 계속 먹어야 할지 고민이 됩니대 병원에서는 항생제 약과 항생제주사(정맥주사) 두가지 치료가 있다고 했는데 약을 끊으면 주사를 맞아야 하는데 항생제 약과 항생제 주사가 심혈관에 안좋은 영항을 줄 수 있는지와 가슴통증이 있으면 항생제 주사를 맞지 않아야 하나요?

    만성질환

    고혈압

    콜레스테롤

    2023.07.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