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생님 자해 사진 조심하세요...

강OO • 2023.01.10

이미 우울증, 스트레스성 기억장애, 공황장애, 불안장애, 강박장애 등 여러 병명을 제가 기억할 만큼 여러 병원에서 진단 받아왔습니다. 그것에 조금 지쳐 쉬던 쉬기에 자해증상이 일어났습니다. 처음엔 생채기 정도였는데, 점점 깊숙히 자르더니, 얼마전엔 12바늘을 봉합했고, 이번엔 봉합해야하는데 아까워서 그냥 테이프로 붙여 내버려둡니다. 실행 전의 감정: 하지 않으면 뛰어내릴듯한 불안감 실행 중의 감정: 별 느낌 없음. 살이 서걱거림. 실행 후의 감정: 습관적으로 깔끔하게 치우고 현타옴. 진짜 제가 미친 놈인지 고찰을 시작. 횟수: 일주일에 5번 정도이나 연속으로 3번, 2일 내버려뒀거가 같거나 비슷한 장소에 2번입니다. 그래도 지방층을 찢은건 아니고, 진피 부분을 잘라냈습니다. 팔에 있으며 눈에 띄는 상처는 몇개 안 됩니다. 입원하는게 나을까요? 아니면 외래하면서 약을 더 세게 쓸까요?

우울증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정신건강의학과 관련 1개의 답변

  • 닥터나우 의료진
    닥터나우
    2023.01.10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혹시 자해시도를 생각할 만큼 많이 힘든 상황이신가요? 마음이 우울하면서 자해 생각이 있다면 정신과적으로는 응급상황이라고 판단이 돼요. 혼자 고민하지 마시고 꼭 도움을 받으시기를 바라며 실제 자해를 실행하지 않는다고 해도 자해 충동만으로도 도움이 필요하며 오히려 자해 충동이 있다면 방치할 경우 점차 심해지면서 더 큰 문제로 발전할 수 있기 때문에 꼭 진료가 필요해요. 사진 상 이전의 봉합을 요했던 상처만큼으론 확인이 어려우나 상처가 많고 가정내에서 임시로 처치를 하는 것은 흉터와 감염의 위험성을 더욱 키울 수 있어요. 힘드신 상황을 무료상담 게시판을 통해 모두 공감과 이해를 드리진 못하나 다니시는 병원이 있다거나 가까운 정신건강의학과에서 진료를 받아보시기를 부탁드려요. 무료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 드려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

    • 비대면 진료 관련 정부 정책이 변경되어, 일부 환자만 비대면 진료와 약 배송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공지 참고 부탁드립니다.
    • '실시간 의료상담' 에서의 답변은 의료진의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한 참고용 정보 제공입니다. 정확한 개인 증상 파악 및 진단은 의료기관 내방을 통해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reviews

    닥터나우 의료진 답변 어떠셨나요?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정신건강의학과 관련 질문

비대면 진료부터 처방약 픽업까지
병원이 온다이병헌 모델 이미지
QR찍고 앱 다운로드하기
실시간 상담 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