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개월1일차된 돌아기인데요
지금 현재 이유식을 할때 야채는 이미 알갱이러 다져져있는 야채큐브를 구매해서 사용하고 고기만 덩어리로 되어잇다보니 살짝씩만 갈아주고있어요
고기랑야채만 살짝 갈아주고 밥은 진밥으로 한뒤에 섞어서 먹이고있는데 괜찮은가요?
이제 밥알도 느껴볼수잇게 밥은 믹서로 갈지않고 오늘 줘봣더니 천천히 씹으면서 먹는듯하능거같긴하더라구요
그렇다면 지금처럼 먹이다가 밥따로 야채큐브 따로 쪄서 반찬처럼 시도를 해보라는 의미이실까요?
그렇게하면 아이가 잘먹을지;;
소아청소년과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AD
소아청소년과 관련 1개의 답변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5.05.21
돌아기(12개월 1일차)의 이유식 급여 방식에 대해 질문 주셨네요. 현재 아이가 진밥과 고기, 야채를 섞어서 먹고 있는 상태라면, 이는 적절한 방식입니다. 아이가 밥알을 씹는 데 익숙해지고 있다면, 점차적으로 밥과 반찬을 분리하여 급여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밥과 반찬을 분리하여 급여하면 아이가 다양한 식재료의 맛과 질감을 개별적으로 경험할 수 있어 식습관 형성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밥과 반찬을 분리하되, 반찬의 크기를 너무 크게 하지 말고 아이가 쉽게 집어 먹을 수 있도록 작게 준비해 주세요. 또한, 아이가 새로운 방식에 적응할 수 있도록 천천히 시도하며 관찰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만약 아이가 밥과 반찬을 분리했을 때 잘 먹지 않는다면, 다시 섞어서 급여해도 괜찮습니다. 아이의 반응을 보며 유연하게 조정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현재처럼 아이가 씹는 연습을 할 수 있도록 밥을 믹서로 갈지 않고 제공하는 것도 좋은 선택입니다.
결론적으로, 밥과 반찬을 분리하여 급여하는 것을 시도해 보시되, 아이의 반응을 관찰하며 적응 과정을 천천히 진행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첨부된 이미지를 제외하고 해석한 답변이에요.
본 답변은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해석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