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안 리도카인 주사 후 혀 마비증상, 치과 스테로이드 복용 중 호전 없어요

김OO • 2024.05.14

입안쪽 리도카인 주사를 맞고 난 이후에 혀가 마비증상이 있어요~ 음식맛이 잘안느껴지고 신경이 둔하고 자극적인 음식이나 치약이 들어가면 따가워요~ 현재 치과에서 처방해준 중추신경계 스테로이드 약을 일주일정도 먹고 있는데 큰 호전반응은 없어요~

구내염기타통증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4.05.14

    리도카인 주사 후 혀의 마비 증상은 주사 부위 근처의 신경에 일시적인 손상이 발생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은 대부분 일시적이며 시간이 지나면서 점차 회복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일주일 이상 지속되고 호전이 없다면, 추가적인 진료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현재 스테로이드를 복용 중이시라면, 이는 염증을 줄이고 신경의 회복을 돕기 위한 치료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증상이 지속되고 있다면, 다음과 같은 조치를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1. 치과 의사와의 상담: 치료를 받으신 치과 의사와 상담하여 증상의 지속 여부와 치료 과정에 대해 논의하세요. 필요하다면 추가적인 검사나 치료 방법을 모색할 수 있습니다.

    2. 신경과 전문의 상담: 신경 손상이 의심되는 경우, 신경과 전문의의 진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신경 전도 검사나 MRI 등의 검사를 통해 정확한 진단을 받을 수 있습니다.

    3. 증상 관리: 혀의 감각이 둔해지거나 자극에 민감한 경우, 자극적인 음식이나 치약 사용을 피하고, 부드럽고 온화한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4. 정기적인 검진: 증상의 변화를 주기적으로 관찰하고, 의료진과의 정기적인 상담을 통해 증상의 변화를 모니터링하세요.

    만약 스테로이드 복용에도 불구하고 증상이 호전되지 않는다면, 의료진과 상의하여 치료 계획을 재평가하고 필요한 경우 다른 치료 옵션을 고려해야 합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