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술 부위 실밥 제거 후 바를 연고 있나요?
수술하고 실밥제거한지 사일째됩니다 주변 피부가 일어나서 조금 따갑네요 혹시 바르는연고는 없는지요 항생제하고 진통제를 처방해줘서먹고있긴하지만 빨리 아물게 하는 연고는없는지요
수술하고 실밥제거한지 사일째됩니다 주변 피부가 일어나서 조금 따갑네요 혹시 바르는연고는 없는지요 항생제하고 진통제를 처방해줘서먹고있긴하지만 빨리 아물게 하는 연고는없는지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신경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수술 부위 실밥 제거 후 불편함을 겪고 계시는 상황이 안타깝습니다.
실밥 제거 후 상처 부위가 완전히 아물기까지는 보통 시간이 필요합니다. 주변 피부가 일어나고 따가운 증상은 회복 과정에서 나타날 수 있는 정상적인 반응일 수 있습니다.
상처 치유를 돕는 연고로는 일반적으로 항생제 성분이 포함된 연고나 상처 치유를 촉진하는 성분이 들어있는 연고가 사용됩니다. 예를 들어 판테놀, 마데카솔 성분이 함유된 연고들이 상처 회복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수술 부위의 특성과 상태에 따라 적합한 연고가 다를 수 있으므로, 현재 처방받은 항생제와 진통제를 계속 복용하시면서 수술을 집도한 의사에게 연고 사용 여부를 문의하시는 것이 가장 안전합니다. 의사는 질문자님의 수술 부위와 현재 상태를 고려하여 적절한 연고를 추천해 드릴 수 있을 것입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복강경 4포트로 큰 병원에서 수술했는데 실밥제거는 동네 병원에서 하라고 하더라구요 어딜 가야 잘 제거 해주나요?? 산부인과? 내과? 궁금합니다 ㅠ

실밥 제거 후 상처 후시딘 발라도되나요?

아들 포경수술 후 한달하고 일주일이 넘었는데도 지났는데 실밥이 아직 남아있습니다. 병원에 가서 제거해여하는건지 기다려야하는 건지 궁금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