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경 착용 후 시력 변화가 기분 탓일까요?
눈이 나쁜데 안경을 안쓰다가 며칠전부터 낮은 도수로 안경을 쓰고 있어요. 쓰다가 다시 벗고 생활을 하려니까 침침하고 시력이 떨어진 느낌인데 며칠만에 시력이 떨어질리는 없으니 기분탓일까요?
눈이 나쁜데 안경을 안쓰다가 며칠전부터 낮은 도수로 안경을 쓰고 있어요. 쓰다가 다시 벗고 생활을 하려니까 침침하고 시력이 떨어진 느낌인데 며칠만에 시력이 떨어질리는 없으니 기분탓일까요?
AD
안녕하세요. 안경을 처음 착용하거나 도수를 변경할 때, 눈이 새로운 환경에 적응하는 과정에서 일시적으로 불편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안경을 벗었을 때 시야가 침침하게 느껴지는 것은 눈이 안경에 적응하면서 생기는 자연스러운 현상일 수 있습니다. 시력이 실제로 며칠 만에 급격히 떨어지지는 않으니, 일단 안경을 꾸준히 착용하면서 눈이 적응할 시간을 주는 것이 좋습니다. 안경은 시력이 떨어진 것을 교정하고, 기능적인 문제를 유지할 수 있게 하여 일상에 도움을 주는 역할을 합니다. 만약 불편함이 지속되거나 시력에 대한 걱정이 계속된다면 안과 전문의를 방문하여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안경을 썼다 벗었다 하는 행위는 눈 건강에 영향을 미치지 않으므로 필요할 때만 착용해도 문제가 되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본인의 굴절 상태에 맞는 안경을 착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하루종일 어제 폰을 보고 있었더니 오른쪽 눈이 나빠진 것 같은 기분이 드는데 기분 탓인가요? 다시 돌아오나요? 스마일 라식 했습니다
요즘 몸이 피로한건지 눈이 피로한건지 구분하기는 어렵지만 잠은 잘자고 있고 일상생활중 눈이 금방 피로해져 뻑뻑해지고 졸린것처럼 눈이 계속 감기는데 기분탓인지는 모르겠지만 안경을 쓰면 눈의 피로가 좀 괜찮아지는 느낌입니다 평소 일상생활할때 안경이 없어도 어느정도는 보여 불편함은 없으니 시력이 좋지 않은 편이라 필요시 착용하는 편인데 안경을 쓰지 않아 눈에 피로가 많이 쌓여 그런걸까요? 이런 경우 안과를 가봐야하나요?
어지러움이 심해서 나안시력을 2년정도만에 쟤어 봤더니 좌: +1.5 > +0.5 우: +3.0 > +1.5 로 바뀌었다네요. 이정도면 변화폭이 큰편인지 바뀐 도수로 새 안경을 착용하니 첫날이라 그런지 어지러움이 있네요. 적응기간이 필요한 변화폭인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