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방암 환자가 과일을 먹어도 되나요?
유방암 환자 블루베리 토마토 사과 바나나 먹어도 되나여? 단거는 먹지 말라는말도 있어서여
유방암 환자 블루베리 토마토 사과 바나나 먹어도 되나여? 단거는 먹지 말라는말도 있어서여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유방암 환자분께서 과일 섭취에 대해 걱정하시는 마음 이해합니다.
유방암 환자분들은 블루베리, 토마토, 사과, 바나나와 같은 과일을 드셔도 됩니다. 오히려 다양한 색상의 과일과 채소는 비타민과 미네랄을 공급해주어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특히 베리류, 사과, 바나나 등은 좋은 간식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다만, 질문자님께서 언급하신 것처럼 '단 것'에 대한 우려가 있으실 텐데, 여기서 주의해야 할 '단 것'은 주로 가공된 설탕이 많이 들어간 디저트나 음료를 의미합니다. 과일에 포함된 천연 당분은 식이섬유와 함께 섭취되어 혈당 상승이 완만하고, 다양한 영양소도 함께 섭취할 수 있어 적절히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고당분, 고칼로리 음식은 제한하는 것이 좋지만, 신선한 과일은 적당량 섭취하시는 것이 영양 균형에 도움이 됩니다. 개인 상태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구체적인 식이 계획은 담당 의사나 영양사와 상담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목이 칼칼하고 감기기운이 있어서 이빈후과에서 약 받아왔는데 먹어도 될까요? 현재는 호르몬약(타목시펜) 과 표적치료(허셉틴) 중입니다

저희 엄마가 당뇨도 있고 혈압도 있으세요 살이 너무 많이 찌셔서 지방간도 문제고 힘들어 하십니다 유방암 진단받고 지금은 호르몬성 이라서 항암제 드시고 계세요

유방암초기환자로 항암.방사선치료끝난지 2년이되어가는데 종합영양제 등 좀 챙겨먹고있는데 넘 피곤하네요.병원에선 암환자들이 피곤을 호소한다고 하는데...영양제조합 자세히 알려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