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 내부에 약산성 정액의 영향, 어느 정도 죽여주는지 알고 싶습니다.
질 내부에 약산성이 사정된 정액을 어느정도 죽여주나요?
질 내부에 약산성이 사정된 정액을 어느정도 죽여주나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 내부의 환경은 약산성을 유지하고 있으며, 이는 정액의 알칼리성과 대조를 이룹니다. 질의 약산성 환경은 여성의 생식기를 감염으로부터 보호하는 역할을 하며, 또한 정자의 활동을 어느 정도 제한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질 내부의 약산성이 정액을 완전히 '죽여주는' 것은 아닙니다. 정자는 질 내부의 환경에 적응하여 자궁경부를 통해 자궁으로 이동할 수 있으며, 수정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피임을 원한다면, 질 내부의 pH만을 의지하기보다는 콘돔, 경구피임약, 자궁 내 장치(IUD) 등의 피임 방법을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체외 사정된 정자의 생존 능력에 대한 명확한 기간이 정해져 있지는 않지만 공기 중에서는 보통 1시간 미만으로 알려져 있다고 해요. 그러나 정액이 소량이라도 임신은 가능하며 임신가능성을 수치로 표현할 순 없어요. 가임기 여성은 항상 임신가능성을 염두해 두셔야 해요.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피부장벽이 안 좋았다가 약산성+피부장벽 크림을 바르면서 염증을 제거했다는 전제하에, 어느 정도의 주기가 지나야 다시 원래대로만큼 회복이 되나요?
오전에 약산성 세수 한번 오후 2-4시쯤 샤워하면서 약산성 세수 하는데 밤 9시쯤 되면 기름 때문에 번들거려요. 자기전에 약산성 세수하면 안돼겠죠? 하루에 3번 세수는 자극적인가요?
제가 오전 7시에 1차적으로 약산성 클렌징으로 세안하고 오후 2시쯤 되서 샤워하면서 약산성 클렌징으로 2차 세안하는데 자기전에 너무 기름이 올라와서 세안을 한번 더 하고 자려고 하는데 물세안이 좋나요 약산성클렌징이 좋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