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촌의 증상과 가족에게 미치는 영향은?

김OO • 2025.03.13

저희집에 20년을 더 매일매일 술을 마시고, 담배까지 피시는 삼촌이 같이 살아요. 근데 오늘 집에 와보니 도어락도 열어놓았었고, 문도 만지작 거리며 제대로 열지도 못하더군요. 그래서 그냥 문이 오래되서 안좋은건가 하고 방에 들어갔는데 삼촌이 방 문을 열으면서 저보고 형, 술 보여준다며 이러며 제 뇌까지 혼미해질 이상한 헛소리를 하더군요. 눈과 얼굴은 완전 노랗고요. 저도 그때 너무 당황해서 영혼이 빠져나간채로 어쩔줄 몰라하다가 다행히 부모님이 오셔서 소리치고 혼내니 지금은 방에서 컴퓨터만 만지작거리고 있습니다. 보아하니 환청, 환각도 보이는것 같고, 혼잣말도 하며 아까는 막 아무생각없이 집안을 돌아다니고 했던것같아요. 지금 삼촌의 상태는 어떻고, 무슨 병에 걸린것같나요? 그리고 삼촌의 증상이 절 포함한 저희가족한테까지 나타나거나 하는건 아니겠죠..? 어떻게 해야할까요..

정신건강의학과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정신건강의학과 관련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5.03.13
    error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정신건강의학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삼촌의 상태를 설명해주신 내용을 바탕으로 판단해보면, 삼촌은 알코올 중독과 관련된 증상을 보이고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특히, 환청, 환각, 혼란스러운 행동, 그리고 얼굴과 눈이 노랗다는 것은 간 기능 이상이나 알코올성 간염, 황달과 같은 상태를 시사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은 알코올의 과다 섭취로 인해 발생할 수 있으며, 즉각적인 의료적 평가와 치료가 필요합니다.

    삼촌의 증상이 가족에게 직접적으로 전염되거나 영향을 미치지는 않지만, 정신적 스트레스나 불안감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삼촌을 가능한 빨리 병원으로 데려가 전문적인 진단과 치료를 받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알코올 중독은 치료가 필요한 질환이며, 전문적인 도움을 받는 것이 가장 효과적입니다.

    가족 모두가 삼촌의 상태에 대해 이해하고 지원할 수 있도록 상담을 받거나 관련 정보를 찾아보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삼촌이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도와주시길 권장합니다. 정신건강의학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으며, 필요하다면 상담센터 등을 방문하여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info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정신건강의학과 관련 질문

  • 가족력, 생활습관, 환경이 암 발생에 미치는 영향은 무엇인가요?

    가족력과 생활습관,환경 중 암 발생에 더 큰 위험을 미치는 것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내과

    2024.10.07
  • 질 건조증의 증상과 영향, 생리에 미치는 영향은 무엇인가요?

    냉도 잘 안 나오고 질 내부나 외부가 건조한데 질 건조증이 맞나요? 그리고 질이 건조하면 생리도 늦어지거나 안 할 수도 있나요??

    성 고민

    질염

    2024.01.10
  • 질염 증상과 임신 가능성, 비만이 임신에 미치는 영향은?

    제가 7월14일에 생리예정일이 2주가 지나서 산부인과 가서 피검사 하고 초음파 검사를 했습니다 결과는 임신은 아니고 질염이 조금 있고 다낭성 난소 증후군 판정을 받았습니다 그러고 7월18일날 생리 시작해서 7월 25일날 끝나자마자 바로 남자친구랑 콘돔을 끼지 않고 관계를 3번 했습니다 질외사정으로 사정할거 같을때 빼고 20초정도 손으로 흔들고 밖에다 사정했습니다 그리고 그 다음에 관계할땐 소변을 보고 성기를 씻고 삽입을 하고 청결하게 했어요 그러고 8월1일날 콘돔 끼고 두번 관계를 했는데 첫번째때 콘돔이 찢어졌습니다 달아오르기전에 찢어지기도 했고 남자친구가 원래 사정을 잘 안하고 조절도 잘 해서 불안하진 않아요 콘돔이 질 안에 들어갔을때도 결국 임신은 아니였어요 근데 저번주부터 배가 아픈데 질염 때문인가요? 분비물도 노란색이고 저번주에 질 주변이 간지러웠는데 깨끗하게 씻으니 또 간지럽진 않어요 임신은 아니겠죠? 그리고 제가 100키로인데 비만 여자 임신 하기 쉽나요?성병일지도걱정돼

    성 고민

    성병

    임신초기증상

    +1
    2025.08.06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