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중 복통 호소, 어떤 증상인지 알 수 있을까요?
20살 아들이 여행중 배가 아프다고 화장실 다녀온뒤로 저녁도 못먹고 잤는데 새벽에 깨서 복통을 호소합니다. 배를 눌러보면 특별히 아픈곳이 있지는 않습니다.
20살 아들이 여행중 배가 아프다고 화장실 다녀온뒤로 저녁도 못먹고 잤는데 새벽에 깨서 복통을 호소합니다. 배를 눌러보면 특별히 아픈곳이 있지는 않습니다.
20세 아들분이 여행 중에 복통을 호소하고 계시군요. 복통의 원인은 다양할 수 있으며, 맵고 짜고 자극적인 음식 섭취, 스트레스 상황 등에 일시적으로 나타나는 증상일 수도 있겠으나 복통, 설사 비슷한 증상이 있다면 장염 등도 의심해볼 수 있어요. 특별히 아픈 곳이 없다고 하시더라도, 증상이 지속되거나 심해진다면 가까운 내과 진료를 한 번 가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현재로서는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해보실 수 있습니다: 1. 충분한 휴식을 취하도록 하세요. 2. 너무 맵고 자극적이지 않고, 기름지지 않은 식사를 해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3. 물을 많이 마셔주시고, 유산균을 챙겨드시는 것도 도움이 될 것 같아요. 4. 복통이 심하거나 다른 증상이 동반되는 경우(예: 구토, 설사, 발열 등)에는 가까운 응급실이나 병원을 방문하세요. 만약 복통이 지속되거나 다른 증상이 나타난다면, 빠른 시간 내에 의료진의 도움을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여행 중이시라면 현지의 의료 시설을 이용하거나 여행자 보험에 가입되어 있다면 해당 서비스를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일주일 전 제주도 여행가서 어떤 이유인지는(날것 많이먹고, 물놀이 많이함) 모르겠으나 일주일째 복통과 설사(물)를 하고있습니다.. 월요일에 병원에 방문하여 3일치 장염약을 처방받아 먹었음에도 증상이 호전되지 않고 있는데, 어떤 약을 먹어야하는지... 장염이 아닌 다른 병은 아닌지 알 수 있을까요??
일본 여행 중 벌레에 물린 자국같은데 어떤 벌레에 물린건지 알 수 있을까요? 벌레 특정할 수 없으면 범용적으로 복용해서 예방할 수 있는 약이 있을까요?
여행 중 엄지 발톱에 뜬금없이 이런 가로줄이 생겼어요. 흑색종 검색해봤는데 이런 모양은 없어서.. 혹시 어떤 이유인지 알 수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