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 타박상
아크릴 판으로 덮인 그림이 엎어지면서 이마랑 머리 경계 부분을 부딪혔습니다. 냉찜질 해주고 있고, 부딪힐 때 잠시 띵했던 것 빼고는 통증 살짝 있는 정도이고 딱히 어지럽고 구토 증상, 부기 등은 없는 것 같습니다. 그냥 경과 지켜보면 될까요 ?
아크릴 판으로 덮인 그림이 엎어지면서 이마랑 머리 경계 부분을 부딪혔습니다. 냉찜질 해주고 있고, 부딪힐 때 잠시 띵했던 것 빼고는 통증 살짝 있는 정도이고 딱히 어지럽고 구토 증상, 부기 등은 없는 것 같습니다. 그냥 경과 지켜보면 될까요 ?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머리에 타박상을 입으셨네요! 얼음찜질로 적절한 조치를 취하셨어요. 겉으로 나타나는 증상이 없어도 강한 타격을 받은 경우 만일을 위해서 x-ray (병원에 따라서는 ct 검사를 권유) 해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타박상을 입은 즉시 증상이 없더라도 추후에 구토, 어지러움, 의식저하, 감각이상 등 다양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니, 오늘 하루는 충분한 휴식을 취해주시고 증상을 주의깊게 관찰해주세요. 무료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드려요. 답변이 도움이 되혔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안녕하세요. 6월 11일 경 기숙사(현재 고3입니다) 철 사다리가 이마에 떨어졌는데요. 처음에는 부어있기만 하던 멍이 나중에는 자국으로 남아 이마를 올릴 때마다 보조개처럼 이마가 움푹 패입니다. 사진 상에서는 별로 안 심하게 나오는데 실제로 보면 좀 잘 보여요. 예전 이마처럼 못 돌아가더라도 패임 현상을 줄이고 싶은데, 가능 할까요?
작년 7월 초 에 주차장 줄에 걸려서 넘어지면서 쇠기둥에 이마를 심하게 부딪혔었어요. 신기하게도 찢어지진 않았구요,마치 이마에 필러를 엄청 많이 주입한 듯 이 엄청나게 부풀어 올랐었고, 부딪힌 곳은 이마 정 중앙 인데 이마에 멍은 푸르스름한 정도 였고,점점 양 눈 과 볼 로 내려와서 통증보다는 눈에 보이는 멍 때문에 한달 넘게 고생 했었어요. 한의원에서 침이랑 물리치료 도 했구요. 아무튼 지금은 6개월 이상 지났고,이마가 약간 들어간 듯 하게 보이는 슬픔만 아니면 통증도 없고 잘 지내고 있었는데요. 2주 전 부터 갑자기 부딪혔던 그 이마가 너무 아픈거에요ㅠㅠ근데 약간 들어간 듯 보였던 그 부위가 다시 조금씩 밀고 나온다고 해야하나 부은 거라고 해야하나 그러거든요.이게 무슨 현상일까요.손으로 살짝만 만져도 ㅇㅏ아아아ㅠㅠ소리가 나올 정도에요. 넘어지면서 종아리 안쪽 부위도 다쳐서 심하게 패였었는데,지금은 거의 평평해졌거든요? 다리처럼 이마도근육?근막 회복 과정에서 일어나는 통증일까요?
타박상에는 어떤과에 진료를 봐야하죠? 타박상 약울 받울려고 하거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