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서타와 인데놀 복용 시 각성 효과 저해 가능성은?
콘서타(메틸페니데이트)를 복용중인데요, 심장 두근거림 부작용만 잡고 싶어서 인데놀10mg을 복용하려는데 혹시 콘서타의 각성 효과를 저해시키는 않을까요?ㅠㅠ
콘서타(메틸페니데이트)를 복용중인데요, 심장 두근거림 부작용만 잡고 싶어서 인데놀10mg을 복용하려는데 혹시 콘서타의 각성 효과를 저해시키는 않을까요?ㅠㅠ
콘서타(메틸페니데이트)는 ADHD 치료에 사용되며, 각성 효과를 통해 집중력을 향상시키는 약물입니다. 인데놀(프로프라놀롤)은 베타 차단제로, 심장 두근거림과 같은 증상을 완화하는 데 사용되는데, 이는 주로 심혈관계에 작용하여 심박수를 낮추고 혈압을 조절합니다. 인데놀은 중추신경계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지 않기 때문에 콘서타의 각성 효과를 크게 저해하지 않을 것으로 예상되지만, 개인에 따라 반응이 다를 수 있습니다. 따라서 두 약물을 함께 복용하기 전에는 반드시 담당 의사와 상담하여 적절한 조치를 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의사는 환자의 상태와 약물 상호작용을 고려하여 최적의 치료 방법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앞서 언급된 바와 같이, 인데놀 정과 콘서타OROS 서방정을 함께 복용 시 특정 약 효과를 감소/증가 시키는 상호작용이 명시되어 있지 않으나, 정확한 복약 상담은 약을 처방 받은 의사, 약사와 상담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ADHD 처방 시 받은 콘서타가 각성제라는 설명을 들었습니다. 카페인도 각성제라고 들을거 같아서 고카페인을 먹으면 콘서타랑 비슷한 효과가 나나요?
항우울제와 콘서타 아침에 복용중입니다. 콘서타는 매주 증량해서 현재 54미리를 복용중인데요, 처음 증량했을때 마다 각성효과를 느꼈지만 며칠 지나서는 다시 몸이 약물에 익숙해서 반응이 미미한건지 뚜렷한 효과를 못느끼게 됩니다. 보통 약 복용 후 한시간에서 한시간반 이후 효과가 나타나고 12시간 지속된다고 하는데 시간이 지나도 각성효과가 나타나는 경계가 느껴지지않습니다. 여기서 더 증량하더라도 초반에만 약물반응이 일어나다가 다시 효과가 미미해지면. 콘서타약이 저와 맞지 않다고 봐야되는건가요? 최대 증량해도 약효가 없을 수가 있나요?
콘서타를 6개월째 복용하고 있는데 저녁 되면 약효가 떨어지면서 의욕도 떨어지고 갑자기 뭔가 현타오고 공허한 느낌이 들어요 찾아보니까 콘서타 낙차감이라는 게 있다는데 이 때 자나팜(상비약으로 받아둔 게 있어요)을 먹으면 각성효과가 좀 더 지속될까요? 아니면 반감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