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현병인거 같은 여자친구를 설득시키고싶어요

이OO • 2023.04.08

안녕하세요 제 여자친구가 귀에서 사람말소리는 들리는게 아니지만 누군가 비웃는 소리가 들린다고 합니다 예전에는 환각증세들이 심했는데 이젠 귀에서 들리는소리말고는 증상이 없다더라고요 신기한거죠 저는...? 오히려 좀 괜찮아진거니깐요 이런경우가 존재하는지랑 어떻게 얘기해야 병원으로 데려갈수있을까요? 이게 조금 괜찮아질수가 있는건지요? 지금 이게 귀신이라고 종교들에서 그렇게 얘기하는데 이건 아무리봐도 아닌거같거든요...

심리상담불안장애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정신건강의학과 관련 1개의 답변

  • 닥터나우 의료진
    닥터나우
    2023.04.08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이전에도 같은 문의사항으로 질문을 주셨는데요.
    현재 나타나는 증상에 대해서 본인이 인지하고 치료할 의지가 없다면 병원을 방문한다고 하더라도 질환을 인지하지 못하고 치료의 지속이 어려울 수 있어요.
    가족과 친구들의 충분한 설듯으로 본인 스스로가 치료에 대한 의지가 생기도록 해주는 것이 좋아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 다시 이용해주세요.
    감사합니다. 🙂

    • 비대면 진료 관련 정부 정책이 변경되어, 일부 환자만 비대면 진료와 약 배송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공지 참고 부탁드립니다.
    • '실시간 의료상담' 에서의 답변은 의료진의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한 참고용 정보 제공입니다. 정확한 개인 증상 파악 및 진단은 의료기관 내방을 통해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reviews

    닥터나우 의료진 답변 어떠셨나요?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정신건강의학과 관련 질문

  • 조현병

    환청을 듣고 감시를 받는 다고 생각하는 등 조현병으로 의심되어서 병원에 데려가고자 하는데 본인의 문제가 아닌 모든 원인이 감시때문이라고 생각해서 설득이 되질 않습니다. 어떻게 설득해야 좋을지 모르겠어요. 정말 설득이 안 된다면 강제로 데려가는 수밖에 없는 건가요? 저에게는 감시하는 사람들의 목소리가 안 들린다고 하면 제가 거짓말 한다고 의심하는데 감시하는 사람들 목소리가 안 들리냐고 물을 때 어떻게 답변하면 좋을지 알고 싶습니다.

    정신건강

    불안

    심리상담

    +1
    2023.04.18
  • 남자친구가 조현병이 의심되는데 정말 맞는건가요?

    남자친구랑 동거 중 한 달 전쯤 부터 남자친구가 환청을 듣기 시작했어요. 환청을 듣기 전 부터는 본인이 감시 당하고 있다고 생각 하고 있었고, 남자1명 여자2명 2-3명의 목소리가 들린다 했습니다. 반복해서 같은 말을 하거나 욕을 할 때도 있대요. 병원에 데려가고 싶은데 남자친구 가족분들과 함께 노력해봐도 힘든 상황입니다. 모든게 자신이 감시 당하기 때문이라고 생각하고 있어요. 그래서 병원에 가자고 말하면 조현병으로 몰아간다며 서운해하고 얘기 하지 않으려 합니다. 설득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강제로 데려가는 방법 밖에 없는 건가요? 병원이라는 것 자체에 민감하게 반응해서 어떻게 설득해야 좋을지 모르겠습니다.저에게 감시하는 사람들의 목소리가 들리지 않냐고 물었을 때 아니라고 대답하면 제가 들리는데 거짓말 한다고 생각하고 감시하는 사람들에게 협조하고 있고 같은 편이라 의심합니다. 이렇게 직접적으로 물어보면 어떻게 대답하면 좋을지 모르겠습니다.

    정신건강

    불면증

    불안

    +2
    2023.04.19
  • 스트레스때문에 환청이 들린건가요?

    안녕하세요 예전에 여자친구가 조현병인거 같다고 상담을 했었습니다 환각증세가 심했었구요 제가 궁금한건 스트레스때문에 그랬던건지 지금은 몸이 아프거나 그러진않고 환청만 이젠 조금 있고 몸이 아프다거나 그러지는 않네요 조현병은 아닌거같은데 다른 의심가는 병이 있을까요? 병원은 스스로가 안가려고해서 전문의분들의 조언이 필요합니다! 전에 있던 후유증이랑 환청때문에 혼자자는걸 아직 너무 힘들어해서 스스로가 나아질 방법이 있을까요?

    정신건강

    2023.06.09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