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생이 무릎에 물이 찬 것 같아서 주사기로 물을 뺐는데, 또 뺐어요. 괜찮을까요?
중학생아들 수욜날 무릎에물찬거같다고 주사기로 물뺐는데 오늘 또뺐어요 중학생인데 이렇게물빼도 괜찮은건가요????
중학생아들 수욜날 무릎에물찬거같다고 주사기로 물뺐는데 오늘 또뺐어요 중학생인데 이렇게물빼도 괜찮은건가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정형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무릎에 물이 차는 것은 관절에 염증이 있거나 부상으로 인해 활액의 분비가 증가하게 되면서 발생할 수 있는데요. 주사기로 물을 빼는 것은 증상을 일시적으로 완화시킬 수 있지만, 근본적인 원인을 해결하지 않으면 무릎에 다시 물이 찰 수 있습니다. 중학생의 경우 성장기에 해당되므로 무릎 건강에 더욱 주의가 필요합니다. 반복적으로 물을 빼는 것은 장기적으로 관절에 부담을 줄 수 있어요. 따라서 정확한 상태 확인과 치료를 위해 가까운 정형외과에 내원하여 전문의와 상담을 받으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개인의 상태에 따라 통증 조절을 위한 약물 복용, 체외충격파, 운동치료 등 다양한 치료 방법이 있으니 전문의의 소견을 신뢰하고 치료를 지속하며 경과를 관찰해 보시길 권유드립니다.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중학교 1학년 아들인데 무릎에 물찼다고 주사기로 물을뺐는데 이거 많이 심각한건가요?..mri랑 찍고 기다리는데 초조하고 무섭네요 중학생애 무릎에물이차는것도 첨들어보네요
중학생아들 무릎에물찼다고 주사기로물뺐는데 소염진통제 약 처방은해주셨는데 집에와서 주사맞은 부분이 찌릿찌릿하다해서 처방받은약먹였는데 혹시 열나거나하면 병원 다시가봐야겠죠
중학생인데 무릎에물찼다고 일주일에 두번이나 물을주사기롭뺐는데 병원에서는 온찜질하라고하던데 인터넷보니 냉찜질을많이하던데 온찜질할때랑 냉찜질할때 증상이 달라서 그런건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