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개한 종기 부위에 생리가 터질 경우 포비돈 소독시 문제가 될까요?
질입구 옆 피부에 종기가 나서 어제 절개하고 봉합은 하지 않았는데 생리가 터질거같아요 포비돈 소독시 생리혈에 다 씻겨내려갈거같은데 문제가 될까요?
질입구 옆 피부에 종기가 나서 어제 절개하고 봉합은 하지 않았는데 생리가 터질거같아요 포비돈 소독시 생리혈에 다 씻겨내려갈거같은데 문제가 될까요?
생리 중에도 포비돈으로 소독하는 것은 가능하지만, 임산부의 경우 포비돈 사용에 주의가 필요하다는 점을 기억해야 합니다. 상처 부위에 생리혈이 직접 닿지 않도록 주의하고, 상처 부위를 청결하게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깨끗한 거즈나 패드를 사용하여 상처 부위를 보호하시고, 만약 상처 부위에 이상이 생기거나 통증이 심해진다면 산부인과에 내원하여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포비돈은 태반장벽을 통해 태아의 갑상선 기능에 영향을 미칠 수 있으므로 임부는 사용을 자제하고, 일시적인 사용이라면 크게 영향이 없을 가능성이 높지만, 출산 후 아기의 갑상선 기능을 점검하는 것이 권장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질입구 옆에 종기가 나서 어제 절개하고 봉합은 하지 않았습니다. 근데 알콜스왑으로 소독을 했는데 문제가 될까요? 이제라도 포비돈을 사서 포비돈으로 소독하려하는데 소변볼때마다 씻겨져 나가면 소변볼때마다 계속 소독을 해줘야하는걸까요?
엉덩이 여드름(종기)이 갑자기 터져서 피가 멈추지도 않고 계속 나는데 상처 부위 물로 씻어내고 주위에 포비돈 바르고 밴드나 여드름 패치 붙여도 되나요?
질입구 옆 종기로 어제 절개하고 봉합하지 않았습니다. 포비돈으로 소독을 하고있는데 회사라서 소독을 자주 못하는데 소변으로 씻겨나가도 소변볼때마다 소독을 할수가 없습니다. 3~4시간 간격으로만 소독해줘도 문제없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