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킴장애와 떨림 증상, 정신과적 문제인지 신경성 질환인지 의심

익명 • 2024.12.06

안녕하세요 25세 남자입니다. 약 1년 전 열람실에서 사레에 들린 뒤로 삼킴장애를 앓고 있습니다. 올해 3월부터는 점점 심해져 버스, 영화관 등에서도 음료를 마시면 사레들리는 경우가 많았고 집에서도 목에 이물감이 느껴지는 때가 많습니다만 게임 같은 걸 하면 종종 잠깐 괜찮아지기도 하다가 얼마 지나지 않아 증상이 다시 돌아옵니다. 일주일 전에는 공부 중에 아무것도 들지 않고 있는데도 왼손이 멋대로 떨리더라고요. 사실 삼킴장애 때문에 위내시경, 대장내시경 등 건강검진도 했었는데 식도염 약이나 제산제를 먹어도 호전되는 게 없었고 공황장애인지 의심되어 정신과도 6개월 정도 다녔으나 약을 먹으니 잠만 오고 크게 호전되는 건 없었네요. 조용한 곳에서 사레에 대한 걱정 때문에 식도 부근 근육이 더 긴장되는 느낌이 있긴 하지만 집에서도 그런 경우가 많아 이걸 정신과적인 문제로 보고 계속 다녀야 하는지, 아니면 파킨슨병과 같은 신경성 질환을 의심해야 하는지 고민이 됩니다.

신경과
답변을 준비 중이에요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신경과 관련 질문

  • 피임과 공황장애, 불안장애의 관계는?

    카일리나로 피임중입니다. 최근 공황장애와 불안장애 진단을 받았는데, 횟수가 빈번치 않아, 약은 복용하지 않고 있습니다. 혹시 이 정신과적 질환이 카일리나 피임효과에 지장을 주는지 궁금합니다.

    산부인과

    2024.09.04
  • 정신과적 문제가 있는걸까요?

    아무것도 하기싫고 몇시간씩 발 각질을 뜯고 예전보다 집이 많이 지저분해졌어요. .

    정신건강

    불안

    스트레스

    +2
    2023.04.01
  • 정신과적 문제로 발음이 어눌해질 수 있을까요?

    정신과적 문제로 발음이 어눌해질 수 있나요?

    정신건강의학과

    우울증

    2024.02.06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