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눈물의 종류별 처방 기준은 무엇인가요?
인공눈물 종류별 처방 기준이 뭔가요?
인공눈물 종류별 처방 기준이 뭔가요?
인공눈물은 눈의 건조함을 완화하기 위해 사용되며, 다양한 종류가 있습니다. 처방 기준은 환자의 증상과 눈의 상태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여기 몇 가지 기준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점안제의 점도: 눈물의 증발을 늦추거나 더 오랜 시간 동안 눈에 남아있게 하기 위해 점도가 높은 인공눈물을 처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점도가 높은 제품은 일시적으로 시야가 흐려질 수 있으므로, 주로 잠자기 전이나 낮에는 점도가 낮은 제품을 사용할 것을 권장할 수 있습니다. 2. 보존제 유무: 보존제가 포함된 인공눈물은 장기간 보관이 가능하지만, 일부 환자에게는 보존제가 자극을 줄 수 있습니다. 따라서 보존제에 민감한 환자나 장기간 사용이 필요한 환자에게는 보존제가 없는 제품을 처방할 수 있습니다. 3. 추가 성분: 염증을 줄이거나 눈의 상태를 개선하기 위해 오메가-3 지방산, 항염증제, 전해질 등을 추가한 인공눈물도 있습니다. 이러한 성분이 필요한 환자에게는 해당 성분이 포함된 인공눈물을 처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시원한 느낌을 주는 인공눈물에는 멘톨과 같은 추가 성분이 함유되어 있으며, 시원함을 주지만 안구에 자극을 줄 수 있다는 점을 고려해야 합니다. 4. 눈물막의 층별 문제: 눈물막은 물층, 지질층, 점액층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각 층의 문제에 따라 다른 성분의 인공눈물을 처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지질층의 문제가 있는 경우 지질 성분을 강화한 인공눈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환자의 증상과 눈의 상태를 정확히 평가한 후, 가장 적합한 인공눈물을 처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따라서 눈의 건조함이나 다른 문제가 있을 경우, 안과 전문의와 상담하여 개인의 상황에 맞는 인공눈물을 처방받는 것이 좋습니다. 이는 처방전이 필요한 전문의약품/ 처방전이 필요치 않은 일반의약품으로 구분되며 그 사용목적과 성분 등에 차이점이 존재하기 때문입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안녕하세요, 얼마전 화장품을 사용했는데 피부가 올라와서 화장품성분이 저에게 알러지가 있는지 확인하고자 알러지 테스트 진행이 가능할까요? 패치 테스트 같은 게 있다고 들었습니다. 접촉성 피부염 같은 결과 말고 제품의 어떤 성분이, 또는 어떤 제품이 안맞는지 알러지 유무 검사를 하려고 합니다. 예를 들어 화장품의 히알루론산이 저에게 알러지가 있다 라던지, 이 화장품이 저에게 알러지 유발된다 라는 결과 확인이 필요합니다. 화장품 샘플은 가져가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집에서 코로나 자가진단 양성이 나왔습니다. 상비약으로 종류별 감기약을 먹고 있습니다. 병원에가서 다른약 처방을 받아야 되나요? 아님 약국에서 산 약을 그대로 먹어도 되나요? 병원약과 약국약이 다른건가요?
신경정신과도 다녀봤고 여기서도 처방받아봤는데 종류별 수십가지 약만 배부르게 주실 뿐 근본적인 해결이 되지 않습니다 이런 상태가 주기적으로 반복되고 또 지속된지 5년이 넘었어요 극심한 불안증세로 하면안된다는 시도도 한적이 있어 그쪽 병원에서도 의무 상담같은걸 붙여주셨는데 그조차도 정말 의무적으로 전화만 받는 수준이에요. 잠시간 괜찮았다가 또 불안감이 엄습하는 주기가 오면 너무 견디기가 힘듭니다. 입원치료까지 생각해봤는데 결국 현실적인 이유로 그러지 못했어요. 어느곳으로 가야 도움을 받을 수 있을까요? 맞는 병원을 찾을때까지 계속 떠도는것만이 답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