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기에 앉아도 변 마려움 느끼지 않고 항문 불편함, 무엇이 문제일까요?
뭔가 배가 불편해서 화장실을 왔는데요. 변기에 앉아서 기다려도 변 마려움이 느껴지지 않습니다. 변 덩어리도 안 느껴져요 항문이 불편하긴 합니다
뭔가 배가 불편해서 화장실을 왔는데요. 변기에 앉아서 기다려도 변 마려움이 느껴지지 않습니다. 변 덩어리도 안 느껴져요 항문이 불편하긴 합니다
변기에 앉아도 변의 마려움을 느끼지 못하고 항문에 불편함을 느끼는 경우, 변비가 원인일 수 있습니다. 변비는 대변이 딱딱해지거나 배출이 어려워져 항문에 불편함을 주는 상태를 말합니다. 또한, 항문 주위의 근육이 긴장하거나 경련을 일으키는 경우도 있으며, 치질이나 항문 열상과 같은 항문 질환의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습니다. 이러한 증상이 계속되거나 더 심해진다면,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고 적절한 치료를 받기 위해 병원에 방문하여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충분한 수분 섭취와 섬유질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는 것은 장 건강을 유지하고 변비를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규칙적인 운동도 변비 증상 완화에 효과적이니 생활 습관을 개선해 보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지속적인 증상으로 불편함이 크다면 내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앉아있는 시간이 많아 움직임이 덜한 편인데 오래 앉아있거나 스트레스를 받으면 항문에 튀어나온 것이 유독 단단해지고 변을 볼 때 불편함을 느낍니다. 이번 달에 한번 변기 물이 연한 선홍색으로 물들 정도로 항문에서 피가 난 적이 있고, 그저께도 오늘도, 변 색은 정상이었으나 변을 볼 때 항상 마무리 즈음에 찢어지는 느낌이 들어 따갑습니다. 또한 약간 잔변감이 들어서인지 소변이 자주 마렵고, 항문 출혈 양은 적지만 잦아지다보니 걱정이 되는데, 지역 내에 항문외과가 없어 평소에도 항문 조직이 육안으로도 보여서 집에서 자가치료가 가능할 지 궁금합니다..
제가 변비가 있는 체질이라 대변을 2~6일에 한번씩 보거든요. 그래서 변을 볼 때도 힘들어하고 변기에 앉아 있을 때는 짧으면 5분에서 길면 15분까지 걸리거든요. 제가 만약에 변을 보기 위해 힘을 주다가 안 나오면 화장실에서 나와서 조금 기다렸다가 다시 신호가 오면 다시 화장실로 달려가서 변이 나올 때까지 힘을 주거든요. 변기에 오래 앉아서 힘을 주다가 대변이 나오면 그제서야 자기만족을 하거든요. 그런데 변기에 너무 오래 앉아 있는 것은 오히려 문제가 있을 수 있잖아요. 그러면 화장실에서 볼일을 볼 때 변기에 몇 분 정도 앉아 있는 것이 정상인가요?
제가 흡연을하는데 변기에 양발바닥을올려서 쪼그려앉아있는자세로 볼일도 보고 흡연을하는 습관이있습니다 몇일전부터 첫번째는 대변볼때 피가나왔었고 두번째는 그냥 소변만보고 방귀만 뀌었는데 피가나오더라구요 그런다고 항문에 간지럽거나 따갑거나 불편하거나 하는 그런느낌도 없었구요 그냥 갑자기 어느순간 부터 피가나기시작했고 갑자기 첫날을 시작으로 변이 설사형식으로 변해가고있습니다 큰 문제인걸까요..?